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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내역 자동화 프로그램 의뢰합니다
1.업종 : 의료업
2.예산 : 미정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거래처별로 명세서가 들어오면 엑셀파일에 첫 품목만 등록하는 방식으로 업무중입니다.예를들어
06.03. 쇼파천갈이작업 외 34,000원
06.21. 가죽의자 제작 외 554,240원
06.30. 6월 입고액 총 578,240원
이런식으로요.
이후 결제일에 해당 업체의 입고액을 계산하여 입금합니다. 입금패턴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3개월 후 납입하는 업체도 있고, 잔액의 몇%을 입금하는 업체 등등.
다만 거래처가 늘어나면서 약 50곳이 넘는 업체가 저마다의 결제패턴을 가지고 들어오게 되니 실수 가능성도 높아지고,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이를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해결하고 싶네요.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업체별로 결제주기(3개월, 2개월, 당월 등)를 등록해주면 자동으로 해당월에 업체별 결제금액을 산출하여주면 좋겠습니다.예를들어 3개월의 결제패턴을 가지고 있는 A 업체로부터 2월에 50만원, 3월에 100만원어치를 납품받았다면, 각각 3개월 뒤인 5월에 50만원, 6월에 100만원이 결제내역에 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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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거래내역관리 입력란에 거래처명밑에 제품명도 추가및 적요를->상세정보로 글씨변경/2)거래내역관리에 매입매출 내역에 현금+보통+신용=외상외내역란/현금보통신용외상을포함한=총매입매출내역란 그리고 거래처별 매입매출 내역 추가/3)목록관리 제품관리에서 구입단가 판매단가 삭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1)거래내역관리 입력란에 거래처명밑에 제품명도 추가
적요를->상세정보로 글씨변경
2 )거래내역관리에 매입매출 내역에 현금+보통+신용=외상외내역란
현금+보통+신용+외상을포함한=총매입매출내역란
그리고 거래처별 매입매출 내역란 추가
3)목록관리 제품관리에서 구입단가 판매단가 삭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정해저있는 단가가 아니라서요 어쩔땐 얼마 받고 각각 달라서요)
4)거래내역 입력란에 거래처가 많아서 예를 들면 충청문화사 라고 하면
충을 쓰면 충에대한 회사이름이 나왔으면 하는데요.. 가능할런지..^^
잘즘 부탁드리겠습니다..
쓰고있는분 추천으로 어제 결제 했는데요
좋아서 1년 프리미엄 변경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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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관리 프로그램 제작 요청
입주자 관리 및 통장거래내역을 통한 관리비 수납 확인 등이 주 목적이며, 경영 자동화 프로그램 중
"입주 및 관리비(고지서 출력) 자동화프로그램"과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맞춤 엑셀이 가장 유사하여
이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제작요청을 드립니다.
1. 입주자 관리대장
1) 호수 2) 입주자명 3) 입주일자 4)임차인 연락처 5) 임대인 연락처
- 모두 수기로 입력할 예정이며, 면적 및 임대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중간 입퇴실이 발생했을시 기존내용을 삭제 하지 않고 다음내용을 이어서
별도로 기재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이전 내역은 숨김 등으로 현 상황만 볼 수 있도록 표기)
2.관리비 입금내역
관리비 입금내역은 수도, 전기, 평당 관리비등이 아닌 매월 특정일자 입금 기준 고정관리비 (5만원, 10만원 등)입니다.
관리비의 월별 수납확인과 미수금 확인이 될 수 있는 입금 내역을
통장내역 엑셀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시트에 삽입했을시 자동으로 호수와 월별 입금확인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A행에 통장 입금내역을 확인하여 수기로 301호라고 입력했을시, 전월 17년 9월분 입금내역이 있다면
B행에 다음달인 17년 10월분으로 자동입력되고 입금내역에 자동으로 입금일자가 기입.
C행~~부터는 통장내역을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후 삽입하여 내용 정리)
3. 고지서 출력
입주자 관리대장과 관리비 입금내역을 토대로 관리비 고지서 출력을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마찬가지로 고정 관리비 외 입력사항은 없으나 미납관리비와 연체가산금 기재 바랍니다.
"입주 및 관리비(고지서 출력) 자동화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몇월분 XX호수 관리비와 하단에 부과기간
납부기간, 납부방법(계좌번호) 등이 표기되며 우측에 공지사항 표기 부탁드립니다.
미납관리비는 전월분 입금내역이 없을 시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표기 부탁드리며,
연체료는 관리비 입금내역의 입금일자를 기준으로 입금일자 기준 일할계산하여
미납금 X 연 연체요율 (12%) X 연체일수/365일)= 연체료로 자동계산되어 입력 부탁드립니다.
1.입주자 관리대장 란에 중간에 입퇴실이 발생했을시 기존 입주자 퇴실과 새로운 입주자 입주일자를 입력하면
고정관리비에서 해당일자까지의 금액을 일할계산하여 (ex.관리비 5만원시 15일까지 기존입주자2만5천원,
16일부터 31일까지 새로운 입주자 2만5천원) 기존 미납금, 연체가산금, 해당월의 일할관리비까지
한번에 확인하여 정산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또한 호수별 관리비 입금내역을 열람원할시 필터 확인하여 출력 및 확인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로 현재 사용중인 관리비 내역서를 보내드립니다.
(통장내역 엑셀파일을 다운받은 후 모두 일일히 수기로 기재하여 사용중입니다.ㅜ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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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내역과 재고관리 자동화를 요청합니다. 저희는 보건업(정형외과,내과)인 사업장입니다. 저희는 도소매업처럼 들어온 품목을 다시 파는게 아닌 저희 사업장에 들어오는 약품 및 의료소모품들의 내역이 정리가 되어 들어온 내역들이 거래처별로 나뉘어야하고 들어온 금액과 대금을 결제해준 것이 처리가 되는 것이 관리하고 싶은 주 업무입니다. 1. 품목관리 ( 약가코드, 규격, 단가 )가 되어 저희 업장에 들어오는 품목 내역을 알고 싶습니다. 2. 거래내역관리로, 거래처마다 들어오는 거래명세서(거래내역)에 나와있는 한건한건 내역들이 금액과 같이 입력을 하면 거래명세서당 들어온 물품들과 건건이들의 내역들이 합한 금액이 한눈에 보였으면 하고, 그 금액들 옆에는 잔액이 자동적으로 계산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반품 및 대금결제를 해주면 (-)나 다른 방법으로 처리가 되어 잔액에서 금액이 빠질수 있었으면 합니다. 3. 거래처원장, 거래처별로 매입내역과 들어온 매입액과 결제해준 대금결제액이 한눈에 보였으면 합니다. 4. 거래처별 월별 매입액(거래액)이 한눈에 모든거래처명, 월로 나뉘어 정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5. 재고관리, 매월별로 나뉘어 전월이월 재고와 병동,외래,수술실,처치실에서 나간 재고가 체크되어 남은 재고가 파악이 되었으면합니다. 저희는 재고 금액은 상관없고 갯수만 파악이 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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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편성 프로그램 요청
제목 : [맞춤제작 컨설팅] 예산 편성 프로그램 요청
1. 업종 : 공공
2. 예산 : 협의
3. 제작요청사항
1) 업무흐름(프로세스)
(총괄부서) 총예산이 정해지면 세부사업의 예산규모를 각부서에 배정
-> (각부서) 세부사업의 예산규모를 고려한 산출내역 작성
-> (총괄부서) 세부사업의 산출내역을 취합하여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작성(별첨1)
-> (총괄부서) 상위기관의 예산편성 기준 변동 시 산출내역의 단가 조정, 편성목 간 금액 조정하여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재작성
※ 최종목적 : ‘지출예산 각목명세서’의 작성, 단가변경 등 수정요인발생 시 수정반영
2) 기존 업무 방식
- 총괄부서에서 각부서에 배정예산을 통보한 후 ‘한글’양식으로 각 부서 산출내역서를 취합
- 총괄부서에서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작성
*단가기준 준수여부, 계산식 오류 여부, 세부사업 총액이 총예산과 같은지 여부를 확인
- 상위기관에서 예산편성기준(단가 등) 변경 시 위 업무 반복작업
3) 요청프로그램
(1) 각부서에서 사용할 예산편성(산출내역서 작성) 프로그램
- 총괄부서에서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의 관-항-세항-세세항-목-산출내역(단가포함)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면 각부서에서 산출내역서 작성
- 단가, 환율 등 변경시 산출내역에 일괄 적용 기능이 있어야함
- 변경 전후 비교를 통해 사업총액, 목예산에 변동이 있는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원, 천원, 백만원 단위로 시현가능해야 함
- 한글 파일로 출력가능해야 함(별첨 양식)
EX) 기본연구사업비(Post2020) 산출내역서 작성(3페이지 참조)
- 총괄부서 : 프로그램에서 세항(과제명), 세세항(과제명), 목(사업인건비~외부용역비 및 부담금), 예산액(37,816 또는 미지정), 산출내역(편성목, 단가 지정) 설정
- 각부서 : 설정기준을 준수하여 작성하도록 강제 설정(일부 기준은 각부서 변경가능)
(2) 총괄부서에서 사용할 예산편성(산출내역서 작성) 취합 프로그램
- 각부서에서 제출한 산출내역서를 취합하여 최종적으로 ‘지출예산 각목명세서’를 만드는 프로그램
- ‘지출예산 각목명세서’는 최종적으로 별첨1과 같은 한글 양식으로 구현되어야 함
- 단가, 환율 등 변경시 모든 산출내역에 일괄 적용 기능이 있어야함
- 원, 천원, 백만원 단위로 시현가능해야 함
- 변경 전후 비교를 통해 사업별 예산액, 예산총액에 변동이 있는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한글 파일로 출력가능해야 함(별첨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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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미수금내역(담당자별,전체),거래처원장 ,세금계산서 발행여부,자동화프로그램
?1. 업종 : 제조업
2. 예산 : 개인돈이라..ㅠㅠ 돈이 없어요..; [이벤트 당첨되었으면 좋겠어요..ㅠㅠ 이벤트 보고 신청합니다.ㅠㅠ]
3. 제작요청상황 :
?
1)업무흐름
영업담당자가 영업후 시안을 넘기면 견적서 , 거래명세서를 업체로 보내고
시공후 매출을 잡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며 입금 여부 확인후
세금계산서 발행한 업체와, 안한업체 미수업체등을 따로 엑셀로 정리 하고 있습니다.
2)기존업무방식
수기와 엑셀로 다 하고 있습니다.
매출장 따로, 미수금 따로, 거래내역서 따로,..
매출장 양식
- 담당자 시공일 거래처 거래내역 금액 전자(세금계산서) 부가세여부 발행일(세금계산서) 결제일 입금자 기타
미수금 양식
업체 매출일자 매출금액 입금일자 입금금액 잔액 부가세 담당자 비고(거래내용)
거래내역서양식
- 일자, 거래내역 금액 입금 잔액
이런식으로 다 따로 적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기로 따로 공책에 표시도 하고 있습니다.
3)자동화 하고 싶은업무
* 매출장, 미수금내역, 세금계산서발행내역, 거래처원장
- 매출장에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미수금 내역(담당자별,전체) 세금계산서 발행내역, 거래처 원장 으로 자동으로 입력 되었으면 합니다..]
4) 꼭 필요한 사유..
제가 들어오기전 경리가 4개월 일을 하고 그만뒀는데 그 4개월동안 일을 너무 엉망진창으로 하여서.. 제가 이거 정리하고 찾고 거래처 전화해서 죄송하다고 사과하고 영업담당자한테 다시 이야기하고 하는게 한달넘도록 하고 있습니다.ㅠㅠ
하나도 안맞아서 거래명세서나 견적서등을 보고 제가 다시 다 4개월치껄 전산으로 입력하고 통장을 뒤져서 입금금액을 입력하는게 더 빠를거 같습니다.. 앞전 경리분이 해놓으신게... 전산하고 수기,, 거래내역서가 하나도 안맞아요..;
하루종일해도 한달치를 못끝냅니다..ㅠㅠ
다른일도 해야되는데 이거 때문에 다른일도 안됩니다..
매출장에 입력만 하면 다른데 자동적으로 입력되어 출력할수 있는 자동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제발 다른 일도 배우고 싶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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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제작 의뢰드립니다
회원제 먹거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개 품목을 고객이 원하는 수량으로 포장해서 매월 정기적으로 배송하고 있습니다.
고객 주문정보 DB를 관리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고객정보 : 고객코드/이름/연락처/주소
주문품목과 수량 : 예) 1번품목 3개 / 2번품목 1개 / 3번품목 4개 / 4번품목1개
입금정보 : 카드or자동이체or계좌입금 / 매월 입금한 내역과 액수
대략 이정도의 항목이고, 전체고객은 500명 정도 됩니다.
첨부한 액셀파일과 같은 양식으로 관리를 하고 있으며,
매월 배송할 날짜가 되면 이 파일을 출력하여 포장팀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문제는, 주문품목을 고객들께서 수시로 변경하신다는 겁니다.
전화로 변경요청을 받으면 액셀파일에서 해당고객을 찾아서 제품수량을 변경하고, 변경이 없는 고객은 전달의 주문정보를 그대로 이월하여 처리합니다.
그래서, 매월 정해진 날에 발송업무가 끝나면 그 달 배송리스트를 액셀로 저장하여 백업을 해둡니다. 예를 들어 11월 25일에 출고가 끝나면, 그때까지 리스트를 ‘11월’파일로 저장하고, 11월 파일을 카피하여 12월 변경사항을 한 달 동안 적용시켜서 12월25일에 ‘12월’파일을 저장하는 식이에요
그러다보니 특정고객을 검색하여, 이 고객이 9월,10월,11월,12월에 어떻게 배송 받았는지 조회를 해보고자 할 때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또, 기존 액셀파일이 깔끔하질 못해서, 고객님들의 주문변경요청 전화를 받을 때, 전산에서 바로 작업하질 못하고 수기로 작성한 다음에 액셀파일에 두 번 수정을 하고 있는데
이러다보니 빼먹는 부분도 생기고 여러 가지로 번거러움이 큽니다.
업무자동화서식중에 “고객 상담관리 업무자동화 프로그램(상담구분별 월별현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고객정보가 월별로 나뉘지 않고 한 파일에 다 저장되니 고객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현재까지 상담한 내용을 모두 확인가능해서 참 편리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주문정보’ 항목을 추가해서
품목1
품목2
품목3
품목4
품목5
3개
2개
5개
0개
1개
위와 같은 정보를 삽입하고, 또 상담내역과 함께 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또 이 정보를 월별로 export와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고객 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해당 고객의 월별 리스트와, 상담했던 리스트, 한 달에 여러 번 상담내역이 있다면 그 여러 번의 상담내역을 모두 알 수 있어야 하고
월별로 검색했을 때는 해당 월의 모든 고객의 내역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또, 제품 포장 조합에 따라 상품코드가 있습니다. 상품코드에 따른 검색결과도 출력가능해야 합니다.
11월 내역을 출력할 때, 전체내역, 상품코드1번, 상품코드2번, 상품코드3번... 의 내역을 각각 액셀파일로 추출할 수 있는 기능도 필요합니다.
한가지 더, 입금내역입니다.
고객마다 월별로 입금한 내역과 금액을 한 시트에서 1년치를 볼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 시트에 누적된 DB에서 금액부분만 뽑아서 별도시트에 연동시켜서 모든 고객의 1~12월까지의 입금내역을 볼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시트가 필요합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김은영
5만
5만
5만
5만
5만
7만
7만
7만
7만
5만
5만
유지민
10만
10만
10만
10만
10만
10만
7만
7만
7만
7만
7만
업무과정에서 불편했던 내용들을 서술해 봤습니다.
적당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혹은 커스터마이징 컨설팅이나, 필요하면 주문제작을 하고 싶습니다.
비용과 기간도 안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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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반업체 맞춤 프로그램 문의
저희는 덤프트럭 25ton차량을 거래하는 운반업체입니다.
법인명의로 되어있는 차량은 없으며 12대 가량의 차주가 저희 회사에 지입되어 월 매출에 5%의 지입료를 받고
운영하며. 저는 대표자이자, 사무업무를 혼자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 계통의 사무업무일 단순한 작업 같으면서도 반복적으로 차량대로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많고 지입차량외에 차가 부족할 경우 거래 업체에 지입되어 있는 차량을 용차라는 명목으로 섭외하여 현장에 배차를 하고 있는데 용차들이 업체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배차를 받는 경우도 많아서 용차들 관리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업체 지입되어 있는 용차일경우 거래내역을 보내오지만, 개인차량일 경우에는 일보를 제출하여 그 용차들 내역까지 제가 정리를 해서 확인시켜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문의드리고자 하는 사항은
1)차량별 지급 단가 관리( 업체에 청구하는 단가와 차량에 지급하는 단가가 다르므로, 차량별 운반내역을 정리할때 단가수정을 매번 하나하나 확인하며 다시 입력하는식의 작업을 하고 있음)
2)차량별 운반내역 정리(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일자별로 운반내역이 정리되어 총 공급가액과 부가세 총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
현재 사용하는 방식이 한차량을 정리할 경우 운반총내역에서 차량별로 운반내역을 정리하는 시트에 복사하기 붙여넣기를
여러차례 반복하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림.
3)차량별 월매출의 공급가 금액에 5%의 지입료 공제가 자동으로 계산(5%의 지입료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어 그 금액에서 부가세가 따로 계산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거래처별 청구내역 관리(거래처 별로 한 거래처라도 품명에 따라 내역을 따로 정리하여 청구해야되는데 그 과정이 쉬었으면 함)
5)운반 품명에 따라 루베로 계산하여 단가를 업체에 청구하거나 차량에 지급할 경우 자동 계산이 되었으면 함.
(예, 상차지 안성, 하차지 서울, 품명: 자갈25m, 단가: 4300원, 운반 회수:1회일 경우 운반비는 17*4,300*1= 73,100원)
6)현장일에 관해 동업자와의 배분액 계산을 해야할 경우가 있으므로 총 금액의 배분액 비율 % 자동 계산
7)거래처별 매입거래처인지 매출거래처인지에 따른 따로 정리도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8)지입차량외 용차 명목으로 섭외하는 차량들의 세금계산서 발행여부 입력란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9) 저희는 매입액과 매출액의 결제 방식이 월 마감짓고, 45일 후 지급하고 있는 방식이며 거래처 사정에 따라 그 날에 받아야할 금액을 나눠서 받거나 지급하는 경우가 있지만 거의 맞게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거래처별 지급액, 잔액(수금액, 잔액)이 파악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10) 매월 매출, 매입 세금계산서(전자,일반) 합산 금액 계산 확인 가능
일단, 제가 매일 또는 매월 사무일을 하는 과정에 가장 시간이 많이 가고 불편한 사항을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엑셀을 보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후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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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관리 내역서(공사비세부내역서)랑 현장관리내역서랑 무슨 차이죠? 현장관리 내역서(공사비세부내역서)랑 현장관리내역서랑 무슨 차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