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전문가 답변 검색결과 233건
-
예산 편성 프로그램 요청
제목 : [맞춤제작 컨설팅] 예산 편성 프로그램 요청
1. 업종 : 공공
2. 예산 : 협의
3. 제작요청사항
1) 업무흐름(프로세스)
(총괄부서) 총예산이 정해지면 세부사업의 예산규모를 각부서에 배정
-> (각부서) 세부사업의 예산규모를 고려한 산출내역 작성
-> (총괄부서) 세부사업의 산출내역을 취합하여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작성(별첨1)
-> (총괄부서) 상위기관의 예산편성 기준 변동 시 산출내역의 단가 조정, 편성목 간 금액 조정하여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재작성
※ 최종목적 : ‘지출예산 각목명세서’의 작성, 단가변경 등 수정요인발생 시 수정반영
2) 기존 업무 방식
- 총괄부서에서 각부서에 배정예산을 통보한 후 ‘한글’양식으로 각 부서 산출내역서를 취합
- 총괄부서에서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작성
*단가기준 준수여부, 계산식 오류 여부, 세부사업 총액이 총예산과 같은지 여부를 확인
- 상위기관에서 예산편성기준(단가 등) 변경 시 위 업무 반복작업
3) 요청프로그램
(1) 각부서에서 사용할 예산편성(산출내역서 작성) 프로그램
- 총괄부서에서 ‘지출예산 각목명세서’ 의 관-항-세항-세세항-목-산출내역(단가포함)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면 각부서에서 산출내역서 작성
- 단가, 환율 등 변경시 산출내역에 일괄 적용 기능이 있어야함
- 변경 전후 비교를 통해 사업총액, 목예산에 변동이 있는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원, 천원, 백만원 단위로 시현가능해야 함
- 한글 파일로 출력가능해야 함(별첨 양식)
EX) 기본연구사업비(Post2020) 산출내역서 작성(3페이지 참조)
- 총괄부서 : 프로그램에서 세항(과제명), 세세항(과제명), 목(사업인건비~외부용역비 및 부담금), 예산액(37,816 또는 미지정), 산출내역(편성목, 단가 지정) 설정
- 각부서 : 설정기준을 준수하여 작성하도록 강제 설정(일부 기준은 각부서 변경가능)
(2) 총괄부서에서 사용할 예산편성(산출내역서 작성) 취합 프로그램
- 각부서에서 제출한 산출내역서를 취합하여 최종적으로 ‘지출예산 각목명세서’를 만드는 프로그램
- ‘지출예산 각목명세서’는 최종적으로 별첨1과 같은 한글 양식으로 구현되어야 함
- 단가, 환율 등 변경시 모든 산출내역에 일괄 적용 기능이 있어야함
- 원, 천원, 백만원 단위로 시현가능해야 함
- 변경 전후 비교를 통해 사업별 예산액, 예산총액에 변동이 있는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한글 파일로 출력가능해야 함(별첨 양식)
-
대학입시 성적산출 및 비교
1. 업종 : 체육대학입시학원
2. 예산 : 100만원(조정가능)
3. 제작 요청 사항
1) 업무 흐름
학생의 성적(내신,수능,실기)를 바탕으로 그 대학이 정한 산출방식에 맞게 계산을 한 다음 전년도 성적과 비교해서 합격을 예측합니다.
2) 기존 업무 방식
입시관련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학교 자체 성적 산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자동화 하고 싶은 업무~!
3-1. 학생의 내신(수능)성적과 실기고사 성적(종목별), 대학과 전형을 입력하였을 때 그 대학의 성적 산출방식에 따른 학생의 점수가 나와야 합니다.(실기고사까지 반영하기 어렵다면 내신(수능)점수라도 산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2. 그 대학의 작년도 성적이 나와야 합니다. ex) 그 대학산출방식 기준 입력한 학생의 점수가 80점일 때 작년 성적 95점 이런 식으로 떠야함
3-3. 셀의 색깔이 변한다던가 '상향', '하향', '안정'이라는 키워드가 나오는 등 합격을 예측할 수 있는 게 떠야 합니다.
정리: 학생의 정보와 대학 이름을 입력,선택했을 때(이름,성적,대학) 선택한 대학교의 기준으로 산출된 1.학생의 성적 2.작년도성적 3.합격예측이 떠야한다.
4) 질문
4-1. 처음 프로그램 받았을 때 대학의 내용(반영비율이나 산출방식, 실기종목 등)을 저희가 입력해야 되는 건가요? 그리고 작년도 성적, 대학의 성적산출방식, 실기고사 종목은 매해 달라지는데 그것을 저희쪽에서 하나하나 설정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떤식으로 업데이트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는 매달 또는 매년 금액을 지불하더라도
정보(작년도성적,실기종목,대학산출기준)가
자동으로 갱신되는 쪽을 선호합니다.(중요)
4-2. 학생의 이름을 비롯해 성적을 입력하고 산출된 그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까?
(데이터가 누적이 되는지)
-
(이벤트신청)견적산출을 자동으로 하고싶어요
1.업종 : 제조(금속가공,간판및 광고문)
2.예산 : 200만원(지원예산으로도 가능합니다.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는 안전구조물과 광고물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업무는 견적산출→발주→원재료 입고→제품제작→제품납품입니다.
기존의 견적산출을 수기로 일일히 자재단가를 산출 후 견적를 제작했는데
입고되는 원재료의 종류와 사이즈도 매번 틀려서 단가산출이 더딥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견적산출을 할때 모든자재를 가운데 필요한 자재만 자동으로 산출됐으면 좋겠습니다.
*아크릴이나,스카시업무를 견적산출할때에도 자재와 두께에 따라 단가 산출이 자동으로 됐으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견적서를 온라인으로 연계하여 고객들이 자동으로 산출을 할수 있음 좋겠습니다.
-
제작 의뢰건 견적서 산출 프로그램 예로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트총8페이지 사용 1페이지 기초자료 입력 (품명 /단가) 2/3번 작업 구성라인에 맞게 나눠서 단가 수정및입력 4번 작업구성라인에 맞게 나눈 품목을 불러와 소요량 입력 5/6/7 최종견적서가 산출됨 5번 샘플견적서 6 양산견적서 7 최종견적서 8번 기존에 견적서 산출했던 파일 불러올수있게 이런식으로 출력됨 ... 제작 의뢰건 견적서 산출 프로그램 예로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트총8페이지 사용 1페이지 기초자료 입력 (품명 /단가) 2/3번 작업 구성라인에 맞게 나눠서 단가 수정및입력 4번 작업구성라인에 맞게 나눈 품목을 불러와 소요량 입력 5/6/7 최종견적서가 산출됨 5번 샘플견적서 6 양산견적서 7 최종견적서 8번 기존에 견적서 산출했던 파일 불러올수있게 이런식으로 출력됨
-
보관비 산출시트 개선
1.업종 : 도소매, 포장물류
2.예산 : 300만원 전후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타 업체의 대형마트 납품물량을 받아 보관 및 출고하는 업무에 따른 보관비를 산출하여 보관요청 업체에 월말기준 보관비를 산출하여 청구하고 있습니다.
업체는 약 80개 업체 정도되며 각 업체당 아이템이 많게는 몇십개에서 적개는 한가지 아이템이며 팔레트당 보관비를 계약서 금액에 따라 청구하며 업체별 제품 입고시 무료보관일수 적용이 모두 상이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현재 이카운트에서 입출 내역을 다운받아 당사 자체적으로 간단한 엑셀 파일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여 보관비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업체는 80여개 이오나 각 업체당 아이템이 많아 몇백개를 이런식으로 하다보니 보관비 산출하는데 사람이 투입되는 시간이나 소모가 너무 큽니다.
*빠른시간내에 보관비 산출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엑셀 보관비 산출 시트를 예시로 첨부 드립니다.
*
-
자동 산출 프로그램 제작 요청
1.업종 : 건설업 (단종. 방열 및 습식 미장도장)
2.예산 : 500만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는 단열재(품목)별 수량을 산출하고 이를 취합하여 견적을 내고 시공하는 업체입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첨부파일에 있는 양식(수식)을 토대로 프로그램식으로 원클릭시 품목 및 규격별 자동산출되도록
* 산식 (concatenate 함수)사용의 불편함 없이 결과셀의 산식이 그대로 표시 되도록! (중요)
이 모든게 가능한 프로그램을 원합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요청하신 내용중에 재문의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답글을 남깁니다.
* 첨부파일에 있는 양식(수식)을 토대로 프로그램식으로 원클릭시 품목 및 규격별 자동산출되도록
→ 원클릭이라는 부분은 품목/규격을 클릭을 말씀하시는게 맞나요?
** 원클릭의 최종산출기준은 층별,구역별 품목(두께 포함) 및 면적(m2) 입니다.
→ 클릭 시 자동산출되는 부분은 수량, 부피가 맞나요?
그럼 "A동, 우레탄단열, T150"을 수량을 구할려고 할때
현재 보내주신 수식에는 <내역서 (을)> 시트에 "=SUM('내역서 (을)'!$S$8:$S$93)" 값을 구하도록 셀범위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 우레탄단열
- 방습
- 갈바륨
- 퍼라이트
위 품명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서 구해져야 한다는 말씀이 맞나요?
**네 구역 및 층별 우레탄단열 몇 / 방습 몇 이렇게요
* 산식 (concatenate 함수)사용의 불편함 없이 결과셀의 산식이 그대로 표시 되도록! (중요)
→ 산식에 불편함이 없이라는 말씀은
현재 "=CONCATENATE("(",115,"+","(",35,"*",8,")","+",26.2,"+",26.2,"+",13.3,"+",3.4,")","*",I17)" 이런식으로 입력된 부분이
그대로 유지되어야 한다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concatenate함수를 쓰지 않고 "(115+(35*8)+26.2+26.2+13.3+3.4)*4"이렇게만 입력해도 계산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이신가요?
** 네. 함수를 쓰지 않고도 결과값에 대해 산식이 그대로 보일수 있게끔 원합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매출(품목/메뉴)에 따른 정량 기준 원재료(주요 식자재 품목) 소비량 산출(실적/예상)
1.업종 : 식당
2.예산 : 협의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 매장 주방장이 창고 식재료 재고를 보고 부족한 식재료의 발주를 내고 있음
- 식재료의 관리소홀로 버려지거나 Loss가 생기는 것 관리가 되지 않는 상황- 메뉴 판매에 따라 정량소비가 될때 어느정도 주문해야 하는 지 모르는 상황
- 매출 대비 식재료 비율이나 전월 대비 총액으로 비교하여 명확하지 않게 관리중임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메뉴별 매출 실적 입력 시 정량기준 한달간 사용한 주요 원재료 품목별 수량/금액 산출(계획/실적)
(예를 들어, 국밥 1그릇 판매 시 소요되는 주요 원재료 소고기 50g, 육수 100l, 김치 50g라고 하고월말 100 그릇 판매 시 입력하면 주요 원재료별 사용량이 수량 금액이 산출되어
실제 구매량과 비교하여 익월에 원가 관리 개선점을 도출하는 데 사용하고자 함)
* 위와 같이 메뉴별 매출 실적에 따라 소요되는 주요 원재료의 정량 사용금액을 산출하여실적과 대비하여 주문 관리를 하고자 함.
* 리포트 기능
- 실적 조회 : 월말 또는 일정 기간동안 소비되는(정량기준) 원재료의 수량과 금액 조회
- 예상 조회 : 익월 예측되는 메뉴별 매출 입력 시 이달에 주문할 원재료의 수량과 금액 산출* 혹시 가능하면 본 프로그램과 원재료 수불과 연계되어 원재료 수불까지 관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 귀사에서 보유 중인 식단 및 원자료소요량 관리프로그램과 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 ERP의 "판매계획(실적)에 따른 원재료 계획(실적) 산출 프로그램"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
전문건설 실내건축 자재 산출서 제작 견적요청합니다.~~
수고가 많습니다.
자재산출을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가능 한지와 견적 요청합니다.
1.시공하여야 할 품목(샘플보다 다양함)에 수량 입력하면==>품목의 필요자재가 분리되어(마감재의 장수 및 갯수와 내부재로)
자재 산출서에 표시되고 산출서의 물량이 거래처별 발주서로 이동표시되기를 바랍니다.
2.시공하여야 할 품목 및 수량은 건물의 층별 입력하거나 총계로 입력하는 옵션 있었으면 하고 자재 산출수량의 층별과 총계
출력될수있게 옵션 있었어면 합니다.
3. 입력된 층별 또는 총계 품목별 물량은 인건비 산정을 위해(샘플에 없음)따로 시트화하여 품목별 팀별 단가 입력하면 출력될수있게
(다양한 옵션필요)하면 좋겠고 비교를 위해 팀별 투입인원*노무단가와 비교할수 있게 제작되었으면 합니다.
-
해외임가공 감면을 받기위한 수출재고관리 및 수입신고시 필요한 소요량 데이터 산출
우리나라에서 원재료를 해외로 보내고
해외에서 조립된 물품을 재수입하고자 합니다.
이 경우 관세법상 해외임가공 감면을 받게 되는데
수입신고 및 감면 신청시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해야 합니다.그런데 엑셀로 노가다를 하게 되다보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저희한테 필요한 형식으로 데이터 산출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문의사항- 수입되는 완성품에 사용된 원재료의 총 소요량을 기입하면
여러건의 수출신고 필증의 해당 물품에 소요량 자장 배분 및 재고 차감
완성품 : 케이블 / 소요원재료 : A1111 총소요량 : 500개
ex) 1. Sheet1(상단 - 데이터 등록부분) => 데이터 기입사항 -> 소요원재료 : A1111 / 총 소요량 : 500개2. Sheet2(수출재고) 데이터 기입 전 잔량
수출신고필증 번호 : 1000 1란 1행 / 원재료 : A1111 / 잔량 : 250개
수출신고필증 번호 : 2000 2란 2행 / 원재료 : A1111 / 잔량 : 100개
수출신고필증 번호 : 3000 1란 3행 / 원재료 : A1111 / 잔량 : 600개3. Sheet1(하단-데이터 산출부분) => 데이터 기입시 자동배부 및 데이터 산출
- 수출신고필증 번호 : 1000 1란 1행 / 원재료 : A1111 / 소요량 : 250개
- 수출신고필증 번호 : 2000 2란 2행 / 원재료 : A1111 / 소요량 : 100개
- 수출신고필증 번호 : 3000 1란 3행 / 원재료 : A1111 / 소요량 : 150개4. Sheet2(수출재고) 데이터베이스상 잔량
수출신고필증 번호 : 1000 1란 1행 / 원재료 : A1111 / 잔량 : 0개
수출신고필증 번호 : 2000 2란 2행 / 원재료 : A1111 / 잔량 : 0개
수출신고필증 번호 : 3000 1란 3행 / 원재료 : A1111 / 잔량 : 450개
*잔량 0이 된 경우 사용자가 수동으로 삭제.(자동삭제 금지-지속적인 재고관리를 위함)물론 원재료 종류는 훨씬 많지만 설명을 위해 한 가지만 예시로 들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데이터가 산출되었으면 좋겠습니다.엑셀시트 구성이 가능할까요???
-
BOM CONTROL PROGRAM 개발 건1.업종 : 반도체 장비 제조업2.예산 : -3.제작 요청사항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PROCESSPART BOM 산출 -> PART BOM ERP 청구 -> CREO MEDEL -> 1차 FITTING BOM 산출 ( 60%) - > ERP 청구 -> 2차 FITTING BOM 산출 ( 100%) -> ERP 청구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BOM 차수 별 관리*BOM 호기 (장비 별) 별 관리*ERP 품번 DATA 동기화(BOM CONTROL PROGRAM)*BOM EXCEL -> ERP 자동 입력 기능*여유분 추가 기능 ( BOM 100EA일 때 여유분 10%지정시 10EA의 여유 수량 산출 기능)*SET CHECK 기능 (예) FLAGNE 산출시 GASKET이 산출 안되면 ERROR가 생성되어 확인 가능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