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전문가 답변 검색결과 204건
-
일종의 요약 CRM Tool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마케팅과 영업부에서 계획한 여러 activity 및 방문계획을 고객별로 plan을 세우고 입력하고, 일/주/월별로 영업부에서 쉽게 시행한 activity 및 방문을 입력하고, 본사에서는 쉽게 status를 확인할 수 있는 엑셀을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는 외국계 제약회사 입니다.
기존 큰 CRM Tool이 있지만, 실제 business practice에 맞지 않고 불편하여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용적이면서도 간편한 CRM tool을 제작하였으면 합니다.
1. 영업/마케팅 Plan upload: 월/분기/반기별로 시행이 될 영업부/마케팅의 plan을 고객별로 업로드 또는 업데이트
2. 영업 plan 확인: 일/주/월/분기 단위로 영업부의 plan을 확인
3. 일/주별 Activity update: 영업부가 일/주단위로 고객별 activity/방문을 기록
4. Activity status 확인: 본사 또는 영업부는 plan 대비 진행이 된 월별 activity를 확인
5. 영업/마케팅 plan revise/update: 월 또는 분기별로 영업/마케팅의 plan 업데이트
추가적으로 각 account의 plan을 확인할 때, 아래의 사항도 같이 확인이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해당 account의 매출 트렌드, 목표 매출, 목표 대비 현재 매출 상황 등 매출과 관련된 여러 index
2. 마케팅/영업부 activity의 due time 및 각 프로세스에 맞는 단계에 대한 일정 표시
3. 방문계획 대비 현재의 status 확인
현재 사용 중인 format이 없어 첨부는 못 해드리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신청] 근무 계획표 자동 편성
1.업종 : 창고업
2.예산 : 100만원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 회사는 창고에서 화물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 특성상 365일, 조출, 야간 근무가 빈번하여 부서별로 근무 계획표를 매 월말에 서무직원이 만들어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수계산을 하여 직접 근무 계획표를 만들다 보니 직원들 각각 휴무일 또는 근무일 배분의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특히 직원별로 원하는 휴무일을 반영하거나 일을 그만두는 직원이 발생하면 근무 계획표 수정이 불가피할때가 많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직원이 원하는 휴가일을 근무 계획표에 반영
* 직원 현황(이름, 직급, 업무분장 등) 입력 시 매일별, 직원별 근무 형태(조출, 야간 등) 자동 산출
* 근무 및 휴무일수 및 시간 자동 산출(직원별로 공평하게 배분)
* 갑작스러운 휴무, 퇴사 발생에 따른 근무 시간(일) 자동 조정
-
건축 외장 전문건설업체입니다. 영업 및 프로젝트 관리에 용이한 엑셀프로그램 제작 요청드립니다.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면
우선 저희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은
1. 각각의 건설프로젝트를 영업관리를 통한 담당자 배정
2. 영업정보의 즉각적인 업데이트로 직원간의 정보 공유
3. 각 프로젝트별 적용 아이템을 각 협렵사로의 영업보고양식 자동화
4. 수주 및 수주 실패 프로젝트 관리로 영업실적 관리
5. 각 아이템 별, 프로젝트별, 연간 월간 영업 현황 및 누계 관리
가 가능한 자동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엑셀의 사용은 첨부와 같이 필터를 사용해서 건설과 설계영업을 솔트해서 정리하기도 하고, 업데이트 날짜를 기준으로 소트하거나 영업담당자별로 소트하여 엑셀을 정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2번재 워크시트 처럼 설계영업이 완료된 프로젝트의 경우 각 아이템별로 수량과 소계 합계를 정리하여 매달 협력사로 스펙리스트를 제출하고 있는데 (첨부가 한개밖에 안되서 첨부는 생략합니다) 그 작업과 2번째 워크시트 작은은 온전히 두번 세번 같은 프로젝트를 일일이 손으로 치고있어, 오류도 잦고 업무시간도 많습니다.
생각해둔 포맷은 있으나 어떤식으로 작업을 하시는지 몰라 우선 전무가의 상담을 받고싶습니다.
-
[지원 이벤트신청]
1.업종 : 자동차부품생산(플라스틱사출)
2.예산 : - (이벤트 당첨이 아니면 예산확보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3.제작 요청사항
안녕하세요.저희는 자동차부품중 도어 손잡이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저희 업체는 원청업체로부터 제품을 수주받고, 건물 1동을 임대 받아 10인이하 소규모로 운영되
고 있고, 유압사출기로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파일을 개선해 보려 했으나 일일실적과 주간계획간의 비교 분석파일 제작에 어려움이 발생해
검색중 이번 이벤트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업무는 원재료, 원자재(기본 베이스제품안에 균형추가 들어갑니다) 입고 → 제품생산→ 제품 납품(조립라인2개, 부업집1개로, 3곳으로 납품) 입니다.
원재료 및 자재를 거래처로부터 입고해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을 납품처로 납품합니다.
기존 업무방식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요일에 주간생산계획이 나오면 생산계획에 맞게 제품을 생산해서 납품하는 기본 구조입니다.
사장님이 계획을 확인후 오더를 주시면 그에 맞게 금형을 장비에 올려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장비와 인원으로 제품을 생산하는대 계획을 담당하시는 사장님이 바쁘시다 보니 납품에 차질이 생겨서 생산계획 대비 실적이 70~80대에 머무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사장님이 실적을 엑셀파일에 입력하고, 계획과 재고를 확인해서 생산 오더를 주십니다.
하지만 실적은 입력하고 있지만 계획대비 몇개나 제품이 부족한지 파악이 안되고, 조립과정중에
발생한 불량으로 대체품이 얼마나 필요한지가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품이 한손에 들어올 정도로 작아서 계획에 딱 맞게 제품을 생산하고 납품하는게 아니라
(수동생산 제품은 150개 또는 200개씩 박스단위 포장, 자동생산 제품은 300개,600개 750개등으로
포장) 중간중간 급한 물건에 대해서 대충 박스에 담아서 납품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재과장님이 입출고 되는 제품에 대해서 재대로 기록하고 있지않고 그때그때 부족한 제품만
조립실, 부업집으로부터 통보받아서 몇개가 필요한지도 확인하지 않은채 00제품이 필요하다고 찍어달라고 요청하시어 제대로 재고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특정제품이 과다하게 생산되어 다른 제품에서 수량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잦은 금형교체 소요로 하루에 10건 이상 금형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일일생산(납품)실적 파일이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계선되었으면 좋겟습니다.
* 주간 계획과 일일생산 실적이 비교되어 과부족분에 대해서 한눈에 파악되면 좋겠습니다.
* 앱으로 납품실적 파일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영업현장관리용 자동화양식 제작 의뢰드립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제조업회사에서 영업관리직으로 5년정도 일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 회사 특성상 영업현장관리도 같이 해야되서, 영업현장 및 수주현장, 실패현장 리스트등을 매일 작성하고 있습니다.
작성된 내용을 매번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매번 수작업으로 내용을 옮겨 적고 삭제하는 작업이 번거롭고 일일이 다 하자니 내용도 많고해서
엑셀 자동화 양식으로 제작하여 영업현장리스트를 만들어 보고자 해서 이렇게 제작 의뢰를 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부산이 본사이구요, 전국에 지점 및 대리점 총 23군데가 있습니다.
저는 엑셀 자동화 양식을 만들어서 각 지점 및 대리점에 자동화 양식을 배포하고,
본사인 부산에서 지점 및 대리점에서 받은 자료를 수집하여 영업현장관련 종합자료를 만들고 싶습니다.
※ 제가 기본적으로 저희 회사에 맞게끔 만든 양식을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첨부된 양식은 본사에서 전국 영업현장 관리측면으로 사용될 양식입니다.
-
다품종 소량생산 화장품 제조업에 대한 수주부터 제조/생산/포장에 대한 월간/주간/일 생산계획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더존 ERP의 BOM 재고현황을 자동 검색하여 효율적인 일정 계획 프로그램
1.업종 : 화장품 제조업
2.예산 : 차후 확정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더존 수주접수 - 벌크 제조/생산계획 수립/포장계획 수립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수주일로부터 고객납기까지 일정 계획 관리 자동화
* 단계별 BOM 재고 현황 확인 및 종합 스케쥴 관리
* 설비별 월간/주간/일일 작업지시 관리, 종합 생산성 관리 등
-
PJT 입력 및 성과분석 엑셀
저희는 화학 원재료를 무역하는 업체입니다.
현재 영업, 구매, 물류, 재무부서가 함께 일하고 있지만 각각의 업무내용을 한 장표가 아닌 각각의 부서에서 엑셀로 관리하고 있어서 이것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하려고 합니다.
영업팀이 고객확보를 하면 구매팀이 이를 바탕으로 구매하며 물류팀이 배송관리 및 유통관리 등을 실시합니다.
영업, 구매, 물류, 재무부서에서 각각의 정보를 입력하면 종합성과 및 차트분석이 자동으로 완성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길 희망합니다.
관련 엑셀파일 첨부합니다.
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각 부서에서 업무내용 입력시 종합성과 및 차트분석이 자동으로 되길 희망
*열람 권한부여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영업은 영업만 / 구매는 영업,구매만 / 물류는 영업,구매,물류만 / 재무는 영업, 구매, 물류, 재무 모두 열람 가능 등과 같이)
*정해진 기간안에 구매, 오더, 수금 등이 됐는지 자동으로 파악된다면 좋겠습니다.위 내용을 프로그램이 아닌 엑셀 파일에 함수 등을 설정하여 제작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다면 견적단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일전에 위 내용과 동일하게 엑셀이 아닌 프로그램 제작을 의뢰했었는데 그때 요청사항과 유사한 데모 프로그램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
업무자동화 문의 (단체급식/식재료 납품)
# 현재 업무의 흐름
1) 매입
본사 사무실에서 거래처별 주간메뉴계획표 작성하면 연결된 시트에서 메뉴별 투입 계획 식재료명과 및 투입중량 및 예상가격 입력->예상식수에 따른 총 식재료별 중량 및 원가 나오면 -> 연결된 거래처별 발주계획서 시트에서 출력 -> 발주 담당직원이 발주 -> 입고 (본사 사무실로 입고된 후 관리 거래처 식당으로 재출고되어 관리 거래처 식당에서 입고로 처리 -> 공급처별 운송증 사본 수집 -> 담당직원이 위의 발주서에 실운송 중량과 가격 입력 -> 일일 식재료 구매거래(현금/외상) 내역서 작성 -> 현금거래분은 현금출납에 반영후 일일 현금보고서 작성, 외상거래분은 외상매입에 반영후 월말에 공급처별 외상매입금 보고서 작성
- 베트남의 특성 및 업종의 특성상 실제 세금계산서 발급은 아주 일부에 한함.
대부분의 식재료는 0% 이기도 하고 동시에 공급처들이 사업자등록이 없는 1차적인 공급자들이라 세금계산서 발행하지 못함.
1차적인 농/축/어업 공급자들에 대한 자료는 베트남 규정에 맞춰 공급 서류를 기반으로 공급자들이 실 농/축/어업인들임을 증빙하는 서류와 함께 정리하여 회계보고서상 반영하고 추후 세무관련하여 증빙 보관함
- 공급자들이 상호간 협의된 가격 내지는 합리적인 가격을 운송장에 적지 않고, 임의로 부풀리거나 하여, 일정기간별(15일단위)로 추후 재료별 가격을 협의후 또는 임의로 재조정하여 운송장상의 가격을 조정하여 재입력하는 경우가 매우 많고, 베트남 직원들의 중량 및 가격의 오타로 인한 재검토 작업에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슴.
- 주간 메뉴에 연동되어 급식 보존식 관리가 이뤄져야 함.(각 메뉴별 보존식 보관 양식에 맞춰 출력후 같이 보관해야 함)
2) 매출
월말이 지난 후 거래처와 상호 일일 공급 식수자료 비교후 월간 일일 공급내역 및 청구서 작성 - > 세금계산서 발행
3) 재료 수불 / 재고
총 발주되어 운송된, 본사 사무실의 재료 수불과 관리 거래처 식당의 재료 수불 및 재고관리가 상호 통합되고, 정확한 상호간 교차되는 재고의 대차 마감이 이뤄져야 정확한 수익 산출이 가능함.
=====================================================================
4) 근태/급여/근로자 위생관련 서류 update 관리 / 기타 총무관리
- manpower master list를 base로 하여 시트를 연결하여 근태와 급여, 그리고 위생관련 서류 update하고 있슴.
회사에서 위생관련 서류비용과 위생복을 비롯한 개인 위생복장들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지급받은후 단기간 근무하고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 회사가 지급한 개인위생품들에 대한 반납이 없거나, 손실된 유효한 서류 비용에 대한 공제가 적정하게 이뤄져야 함.
- 차량의 보험 및 차량등록 갱신 그리고 임대료(6개월 단위 지급) 등 갱신 및 결제계획 관리가 잘 되지 않고 있어, 관리파일을 만들어 주어 시트별 관리포인트를 관리 시키고 있으나, 함게 통합하여 담당자가 계획적인 관리를 하도록 해야 함
5) 운송차량 배차 지시 및 관리의 필요성
현재 GPS 추적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나,체계적인 운송지시서 및 계획서등이 필요함. 그리고 현지인들의 차량 (유지관리 및 차량청소등) 에 대한 관리가 소홀하여 지시서나 점검표들을 통한 체계적인 차량운행 및 관리, 그리고 내역의 update를 통한 관리가 필요함.
===============================================
급식업체도 주간단위 각 거래처별 메뉴계획에 따른 재료의 발주-운송-검수-투입-상품제조-재고와 같은 기본적인 제조업체의 틀에 있으며, 동시에 운영중인 식재료 공급사업 역시 발주-판매/납품업의 틀입니다.
파일상의 메뉴의 언어는 영어와 베트남어가 같이 들어가거나, 베트남어 또는 영어 하나만 들어가던 해야 할 것입니다.
그건 알려주시면 제가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올려진 일부 파일들의 내용을 대략 봤는데, 일부 저희의 특성을 고려하여 수정하고 연결 및 보완하여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수정/연결/보완을 통해 가장 저희 회사에게 적합한 것이면 좋겠습니다.
전 베트남 상주하며, 2월 10일경 한국 들어가 18일경 출국합니다.
한국에는 형식상 가끔 수출입업무가 있어 ** *** 라는 개인사업자 명의가 있습니다.
베트남 연락처는 +84-**-****-****
한국에서는 아내 연락처인 010-****-****로 연락하시거나,
카톡 아이디 *********로 카톡 주셔도 됩니다. 메일 : ********@hanmail.net
현재 베트남에서 쓰는 양식은 복잡한 파일을 보시기 전에, 기존의 전반적인 통합관리 프로그램의 수정보완을 통해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필요하시면 바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드림
--------------------------------------------------------고객님의 업체명과 담당자 성함, 연락처 등의 소중한 개인정보는비공개로 수정해드렸습니다.엑셀쿠키에서 내용접수하였으니, 확인후 답변드리겠습니다^^--------------------------------------------------------
-
제작의뢰
업종 : 화학무역업
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는 화학 원재료를 무역하는 업체입니다.
현재 영업, 구매, 물류, 재무부서가 함께 일하고 있지만 각각의 업무내용을 한 장표가 아닌 각각의 부서에서 엑셀로 관리하고 있어서 이것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하려고 합니다.영업, 구매, 물류, 재무부서에서 각각의 정보를 입력하면 종합성과 및 차트분석이 자동으로 완성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길 희망합니다.관련 엑셀파일 첨부합니다.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각 부서에서 업무내용 입력시 종합성과 및 차트분석이 자동으로 되길 희망
*열람 권한부여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영업은 영업만 / 구매는 영업,구매만 / 물류는 영업,구매,물류만 / 재무는 영업, 구매, 물류, 재무 모두 열람 가능 등과 같이)
*정해진 기간안에 구매, 오더, 수금 등이 됐는지 자동으로 파악된다면 좋겠습니다.
-
고객관리 양식 맞춤제작요청
1.업종 : 보험영업업(자영업)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보험영업업을 하고 있는사람입니다. 보험영업자1인이 사용예정이며 고객정보관리와 계약업무 진행상황확인 고객리마인드 작업등을 한번에 할수있는 통합 엑셀서식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엑셀 탭구분 [고객정보입력]/[고객DB]/[고객차트]/[보험청구]/[업무일정캘린더]/[영업통계]
*[고객정보입력] 고객의 이름 연락처 등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고객DB]란과 [고객차트]탭에 개인정보가 동시에 기입되어 고객관리 세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객DB란에서 고객이름을 누르면 해당고객 개인차트로 넘어갈수있으면 좋겠습니다.
*[고객차트] 탭에서 보험청구를 내용을 기입하면 별도의[보험청구]탭에서 해당 고객의 이름 연락처 보험청구일시 등이 기입되게 하여 [보험청구]탭으로 자동기입이 되었으면 합니다.*[업무일정캘린더] 캘린더에는 [고객차트]탭에서 고객의 컨택일정을 설정하면 캘린더에 고객이름과 컨택사유가 나오면합니다.*[영업통계] 영업통계탭에는 해당월 유입DB의 갯수 등록건수 등록금액등이 나와 차트로 표현되면 합니다.
3)머릿속에 구상한것들을 한정된 글로 말씀드리려니 부족한것 같습니다. 세부사항은 통화시 상세히 상담하면 좋겟습니다. 이정도에서 예상 견적이 어떻게되는지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