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 쿠키전문가 입니다.
문의하신 업무자동화 맞춤제작에 대해
몇가지 확인사항 문의를 드립니다.
1. 첨부하신 파일에서 경비예산(안)의 비목의 행 위치가 각 부서마다 다른가요?
또는 비목명의 순서가 다른게 입력되나요?
예를 들어 A부서는 5행에 복리후생비를 입력하고, B부서는 5행에 제수수료를 입력하나요?
→ 부서마다 항목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유 : 예산이 부서마다 다르기 때문 (예 채권팀은 소송제비용이 필요하지만,
영업팀은 필요없음)
하나, 이는 예산항목 코드로 해결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A부서 5행에 복리후생비 (예산항목코드)
B부서 5행에 제수수료 (예산항목코드)
2. 부서는 총 8곳으로 정해져 있나요?
혹은 예산이 없는 부서는 제외하고 집계표를 구성해야 하나요?
→ 부서는 20-30개 부서이고,
예산이 없는 부서는 없으며(연말 인사조직 통폐합 영향으로 바뀔수 있음)
팀(부서)별 내역- 집계표 - 회사전체 집계표로 구성되어야
예산집계 하여, 차년도 예산을 조정되기에 꼭 필요합니다.
부서별 경비예산(안) 폼은 전체적으로 통일되어 작성되는 것이 제작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폼의 위치가 부서마다 다를 경우 진행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 폼의 위치는 고정한다는 기본원칙에서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TEXT 문서내용이 길어질 경우 별첨을 하는 방법을 사용권장
→ 그리고, 자꾸 메일로 문의만 되어서 그러는데요 유선 통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응답대응에 자꾸 늦어지게 됩니다.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 쿠키전문가 입니다.
문의하신 업무자동화 맞춤제작에 대해
아래와 같이 구성/제작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공통/유의사항]
1. 각 부서별 양식 통일
(부서명, 비목/세목/항목명, 요청예산 입력란은 고정)
*A~H열까지 동일하면 됩니다.
2. 각 부서별 파일의 시트명은 작성자 이름으로 입력
위 2가지 사항만 통일되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때
해당 부서파일의 각 시트별로 종합되고
종합된 부서(작성자)의 예산은 별도의 데이터 시트에 저장되며,
저장된 데이터를 계산하여 예산종합집계표에서 비목/세목/항목별 예산과
각 부서별 예산을 구분한 집계표로 계산/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작흐름]
1.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부서파일 열기
2. 파일안의 작성자 시트수 확인
3. 각 시트의 데이터를 별도의 데이터 시트로 복사
4. 복사된 데이터에서 부서명, 비목/세목/항목, 예산만 추출(작성자별로 반복 추출)
5. 추출된 데이터에서 비목/세목/항목 중복제거 후 예산종합집계표 구성
6. 각 비목/세목/항목별로 요청예산에 합계금액 자동계산/입력(비목합계 별도 계산)
7. 부서별 예산종합집계표 비목/세목/항목 구성(예산이 없는 부서는 항목에서 제외)
8. 각 비목/세목/항목/부서별로 요청예산에 합계금액 자동계산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만 선택하면
위와 같이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되어 예산이 자동합산됩니다.
위 구성으로 제작을 원하실 경우 아래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가 완료되면 일정 확인 후 제작이 진행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쿠키 임직원 일동 ♥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 쿠키전문가 입니다.
요청하신 예산계획 집계 업무자동화 맞춤제작에 대해
제작사항을 검토한 결과 아쉽게도 진행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담당자별 예산데이터를 사용부서예산집계로 구성하는 부분과
사용부서예산집계 부분을 비목/세목/항목에 따른 부서별로 구분하는 부분에서
데이터 취합이 용이하지 못한 부분과 VBA코드 작성의 구성이 불가하여
맞춤제작을 진행해 드리지 못하여 대단히 죄송스러운 말씀을 드립니다.
예산계획 이외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1문의에 남겨 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칼퇴근 하시길 바랍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쿠키 임직원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