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종 : 가구제조업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견적서(엑셀) -> 견적서(더존)입력 -> 수주서(더존)입력 -> 재고현황표작성(엑셀) - 출고예정작성(엑셀)(출고지시서 상단에 날짜 안 잡힌 스케줄) - 출고스케줄(엑셀)(출고지시서 날짜잡힌 현장, 날짜이동 및 추가변수가 다양함) - 출고입력(엑셀)(출고완료 날짜별로)작성 ->출고지시서(더존)입력->출고입력(더존)입력->재고현황표(엑셀)(출고 된 현장 삭제, 재고입고출고 된 수는 공장팀이 입력)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견적서
1. 발주처 입력 : 검색을 통해 입력 (자동으로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입력)
2. 납품처 입력 : 검색을 통해 입력 (자동으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입력)
3. 제품 검색 기능 : 품번, 품명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4. 팩스 바로 보내기 기능 (팩스 번호 검색 또는 자동입력 된 팩스로 전송)
5. 견적서에 고유번호 생성(예)20191129001)
6. 더존에 바로 입력이 가능한지
* 수주서
1. 더존에 바로 입력이 가능한지
* 출고예정
1. 작성한 견적서 or 수주서에서 출고예정으로 검색을 통해 옮기거나 자동으로 불러오기
2. 출고예정에서 추가내용 작성기능
3. 필수 입력 내용 : 발주처 정보, 납품처 정보, 출고제품, 견적담당자, 배송담당자(예정)
4. AS 및 보수 건은 견적 작성 없이 추가 일정이 진행됩니다.
5. 수주날짜 또는 출고예정으로 옮겨진 날짜가 자동으로 입력 될 수 있도록
* 출고스케줄
1. 의자10개 주문 중 3개 먼저 배송시 나머지 7개는 출고예정 또는 새 스케줄일정을 잡아야합니다.
2. AS방문 시 견적서 없이 스케줄을 먼저 잡은 후 현장상황에 따라 청구금액이 달라지므로 당일에 측정된 견적금액으로 추후에 견적서 작성을 합니다. 견적서와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없는경우 견적서 작성하고 수주서로 옮기고 예정건에서 스케줄로 옮긴 후 임의작성건은 삭제하는 방법으로 가야하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3. 2차출고 시 같은 견적및 수주 고유번호를 같은 것을 사용하거나 _1로 구분하여 1가지 수주에 여러건으로 출고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
4. 날짜별로 정리가 편리하게 할 수 있는지 (예-12/24 입력하면 자동으로 24일로 옮겨지는게 가능한지)
* 출고완료
1. 출고스케줄에서 날짜별로 통체로 불러 올 수 있는지.
2. 불러온 후 수정 가능.
3. 더존에 바로 올리기 가능하게끔
* 재고현황표
1. 출고예정, 출고스케줄에 있는 아직 출고완료되지 않은 제품을 입력
2. 출고완료시 삭제
3. 세트상품은 자동으로 풀어서 입력이 가능한지
4. 출고완료로 넘어갈 시 리스트 삭제 기능 ( 부분발송 시 부분삭제기능)
5. 12/24 서울어린이집 -> 12/23 서울어린이집 으로 일정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같이 날짜변경이 가능한지 리스트 순서도 날짜별로 가능한지.
첨부파일있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더존입력도 해야하고 엑셀로 정리도 해야하며 영업담당자가 세금계산서를 발행했는지도 정리해야합니다.
통합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재고현황표는 현황을 보는것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빠지고 추가되는것이 불가하다고 하셨는데
제품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출고가 된 개수는 움직이지 않고 리스트만 자동으로 넘어가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고지시서에 입력된 내용 그대로 재고현황표 현장별리스트가 그대로 입력되는 것입니다.
확인 후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아이땅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견적서연동 출고지시관리 자동화프로그램에 대한 맞춤제작 가견적입니다.
아래 요청사항에 대한 가견적내용 확인하시고 진행여부알려주시면 맞춤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 요청사항
0. 견적서 및 거래명세서, 출고송장은 "(5517) 명세서 통합관리 프로그램 ver 1.1" 프로그램 기반,
그 외 출고에 관한 부분은 "(5556) 주문배송관리 프로그램"기반으로 제작
1. 기초정보관리 (2공수)
- 기초정보관리는 별도의 프로그램화하지 않고, 단순표로 관리함. (이전 견적, 납품내역을 갱신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 단 셀 병합이나 열의 삽입이 일어나는 경우 작동하지 않음
- 수주처, 배송처관리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등)
- 제품관리 (제품군, 품목명, 규격, 모델명, 이미지파일주소 등)
- 조달등록제품관리
- 담당자관리
2. 견적서관리 (7공수)
- 품목명 변경시 품목명에 해당하는 모델명 드롭다운되어 선택
- 부가세구분(포함,미포함,영세)에 따란 금액변동
- 담당자 변경시 담당자의 연락처 불러옴
- 조달용견적서 또는 비조달견적서 선택
- 사업자, 대표자란 노출여부 선택 (거래명세서, 출고송장 동일)
- 수주처와 배송처가 같은 경우 자동으로 채울 수 있는 칸 채우기 버튼
- 제품별 이미지 로드
- 출고지시로 이관시 같은 수주처건을 다중선택하여 이관할 수 있으며
같은 품목의 경우 수량 및 금액이 합산되어 처리됨
- 견적번호 미입력 신규등록시 고유번호 생성 (YYYYMMDD000X)
- 견적서 수정시 연동된 출고지시서 갱신 (수량 및 금액만)
- 할인률 입력하여 적용
3. 거래명세서, 출고송장 (4공수)
- 사업자, 대표자란 노출여부 선택
- 양식당 2공수
4. 출고지시관리 (7공수)
- 출고지시내역관리 (입력란에서만 추가,등록,수정,삭제 가능)
- 견적서로부터 이관된 데이터 수정가능 (견적서 내용이 갱신되지는 않음)
- 출고지시내역 기반으로 견적서 작성
- 결제일, 세금계산서 발행완료일 추가
- 다중선택하여 처리상태 및 출고예정일 변경가능
- 분할출고 입력
- 주문번호 더블클릭(미정)하여 출고송장 조회
- 출고건을 선택하여 더존 업로드용 엑셀파일을 추출 (+3공수)
- 취소/환불은 따로 별도의 시트옮기지는 않음
- 처리상태, 일자 등으로 검색가능
5. 조회시트
- 기간별 견적데이터 조회 (2공수)
- 기간별, 품목별 주문배송 진행현황 (같은 품목을 한 행으로 처리상태에 따른 갯수 표기) (2공수)
6. 재고현황표 (2공수)
- 미출고내역 중 검색일자범위거나 일자없는 내역 리스팅
- 수식을 걸어서 자동계산
- 셀서식 적용 (테두리 등)
7. 기타
- FAX 전송의 경우에는 출력할 시트의 "미리보기" 단추 클릭 후 프린터를 FAX기로 선택하여 실행
■ 가견적 비용계산
26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24공수 + 올인원회원권
= (24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5,28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2,640,000원 + 550,000원
= 3,19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데미안 Excel specialist / Mentor
결제하기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