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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업종 : 박스제조업체
2.예산 : 100만원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목형집에 발주를 하고 사이즈를 확인 후 원단,인쇄,마닐라 집에 발주를 하여 원단을 받고 인쇄지를 받은 후 작업을 합니다. 그 후 4곳의 발주서 관리를 문서로 하고있고 생산일지를 문서로 관리중입니다.
그리하여 발주내역을 볼려면 문서로 철 해놓은 파일을 가져와 일일히 찾아야 했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수주처를 입력하면 그 수주처가 필요한 품목 및 주소,팩스번호,사업자등록번호,담당자,전화번호가 불러오는것
*4곳의 수주처가 필요한 품목이 다 다르나 저장을 하면 발주내역관리에 한대모여 확인할수 있는것
*월별 발주 현황 확인
*수주처별 청구금액 물품에 다른 내역 확인
*예로들어 (A는 품목 규격 수량 비고, B는 품목 규격 수량 마닐라수량 비고, C는 품목 규격 지종&평량 수량 수량연 비고, D는 품목 규격 비고) 이런식으로 원하는 품목이 다다릅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밑에 납기일과 주의사항은 함께 들어가길 원합니다.
*생산일지와 원자재 입고대장은 따로 관리하도록 연결은 안시켜주셔도 됩니다.
전문가
답변
답변
Re : 발주서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
쿠키전문가 | 2020-04-22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허윤호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발주내역관리 자동화 프로그램에 대한 맞춤제작 가견적입니다.
아래 요청사항에 대한 가견적내용 확인하시고 진행여부알려주시면 맞춤제작 도와드리겠습니다^^
■ 요청사항
1. 발주처관리 / 자사정보관리 (1공수)
- 거래처명, 담당자, 발주서 필요항목 (최대 5개) 설정 등
2. 발주내역관리 (4공수)
- 발주처 선택에 따라 발주처 정보 및 발주내역의 항목 자동설정
- 발주내역 리스트 중 선택하여 불러오기 후 수정, 삭제
- 우측 (프린트되지 않는 영역)에서 실 구매단가 작성
3. 작업일지관리 (4공수)
- 제품 생산, (투입 원재료는 3개 까지)
- 재고 및 누계는 계산되지 않음 (수기입력)
- 생산일지 밑 표에서 당일의 원자재 입고내역 입력
- 작업일지 리스트 중 선택하여 불러오기 후 수정, 삭제
4. 월별 발주 현황 (2공수)
- 거래처, 품목별 월별 발주수량 조회 (소계, 합계 포함)
- 거래처순 정렬
5. 원자재입고대장 조회 (서비스)
■ 가견적 비용계산
11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9공수 + 올인원회원권
= (9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1,98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회원권비용
= 990,000원 + 550,000원
= 1,54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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