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실시간 추천
1.업종 : 가스설비 유지보수업
2.예산 : 견적요청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는 가스설비에 대한 유지보수 업무를 하는 업체로 다양한 공기구 및 잡자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기구 및 자재의 입고 출고를 수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액셀 및 바코드 리더기를 이용해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바코드 리더기로 읽어드린 품번, 입출고자 정보 등을 활용해 불출, 입고 대장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메크로를 제작 의뢰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메크로는, 총 5가지로 제작하고자 함
1. 자산성 공기구 불출, 입고
2. 소모성 공기구 불출, 입고
3. 잡자재 불출
* 각 불출 정보는 메크로 버튼으로 선택 시 Msg Box에 입력하여 기록되도록 함,
1. 불출자 정보 입력
2. 작업내용 입력
3. 품번 입력(바코드 리더기)
4. 당일 날짜 자동 입력
5. 공기구가 여러가지일 경우, 품번 입력 반복,
이 경우, 불출자 및 작업내용, 날짜 등은 이전과 동일하게 기록
* 각 입고 정보도 메크로 버튼으로 선택시 Msg Box로 입력
1. 입고자 정보 입력
2. 입고 품번 입력(바코드 리더기)
3. 기존 불출 내역 중 최종 내역 입고란에 정보 기록
4. 공기구가 더 있는 경우 입고 품번 반복 입력 및 동일 정보 기록
* 위와 같은 기능을 가진 메크로 및 엑셀 파일 제작을 의뢰하기 위해 견적을 우선 요청 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답변
Re : 견적을 요청 드립니다.
쿠키전문가 | 2020-10-22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전형경 고객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한 가견적 답변입니다.
첫번째는 대장 기록만 구성한 견적이고
두번째는 재고관리까지 구성한 견적입니다.
■ 첫번째 가견적 내용
* 품목과 바코드는 1:1매칭입니다.(즉 수량은 품목당 1개씩)
1.품목 정보 : 2공수
*폼목명, 단위 등 품목정보, 바코드
*최초등록시 입고처리
2.공구 및 측정장배 대여(장기불출)부 불출대장 : 3공수
* UserForm 등록/수정/삭제/조회
* 바코드를 입력하고, 내역이 있다면 불러옴. 나머지 내용 작성 등록
* 품목정보, 불출내역, 반납내역
3.소모성 공기구 불출대장: 3공수
* UserForm 등록/수정/삭제/조회
* 바코드를 입력하고, 내역이 있다면 불러옴. 나머지 내용 작성 등록
* 품목정보, 불출내역, 반납내역
4.잡자재 불출대장 : 3공수
* UserForm 등록/수정/삭제/조회
* 바코드를 입력하고 불출 내용 작성 등록
* 품목정보, 불출내역
= 11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11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9공수 + 올인원회원권
= (9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1,98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990,000원 + 550,000원
= 1,540,000원
■ 두번째 가견적 내용
1.카테고리 정보 : 1공수
*재고관리에서 품목을 카운팅 하는 대/소분류
2.품목 정보 : 2공수
*카테고리, 폼목명, 단위 등
3.입고내역등록 : 3공수
*품목선택(관련정보 불러옴), 바코드
3.불출내역등록: 3공수
* UserForm 등록/수정/삭제/조회
* 바코드를 입력 후 품목정보 불러옴. 불출상태 확인후 내역작성
* 공기구(대여/소모), 소모성(대여/소모), 잡자재(소모)
4.반납내역등록 : 3공수
* UserForm 등록/수정/삭제/조회
* 바코드를 입력 후 불출정보 불러옴. 반납상태 확인후 내역작성
* 공기구, 소모성
5.품목별 불출대장(공기구/소모성/잡자재) : 6공수
*출력/별도저장
6.재고현황 : 4공수
*검색항목 : 기준월, 카테고리(전체 포함), 품목(전체 포함)
7.정리된 Data 이관 : 2공수 0공수
= 22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22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20공수 + 올인원회원권
= (20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4,40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2,200,000원 + 550,000원
= 2,75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Mario Excel specialist / Mentor
결제하기 (하단)
추가의견(0)
이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