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종 : 반도체 부품 제조 도매 및 소매업
2.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안녕하세요. 저희는 반도체 부품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기존 업무는 제품 및 원재료 입고 -> 제품 출고가 주된 업무이며 거래처로부터 견적서를 전달하고, 발주서를 받으면 이에 따른 구매처 관리, 거래처 및 고객 정보, 재고 관리, AS제품에 대한 이력 관리, 월매입 매출을 관리합니다.
현재 업무방식은 월 매입 매출, 재고 수량을 더존 프로그램으로 따로 관리하고, 이에 맞춰 엑셀에 추가정보를 입력하거나 엑셀과 비교하였습니다.
2) 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월별 매입 매출이 구매처, 발주처마다 자동으로 합산 및 집계, 매입 매출 이월이 필요할 경우 해당건만 체크하면 자동으로 이월되는 시스템.
* 이월된 매출 이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
* 업체별로 견적 및 발주 내용, 기타 특이사항을 입력하면 거래처 및 고객 정보 이력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이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
* 제품 이력관리에 필요한 시리얼넘버, 사양 정보, 특이사항 등 거래처 및 날짜별로 집계되는 시스템.
* AS제품의 경우 입고 및 출고 이력이 지속적으로 입력될 수 있는데, 이에 맞춰서 해당 제품 이력을 계속 추가할 수 있으며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 서류를 확인하였는지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
* 전자세금계산서, 카드결제 등 결제건을 확인하여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 (매입매출관리)
* 업체별로 재고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
3. 예시파일 보내드리오니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구두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 제작된 솔루션중에 고객님께 맞는 제품이 있을것 같아 먼저 맞춤추천을 드립니다. 아래의 추천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샘플다운' 버튼을 눌러 추천 제품에 대한 샘플다운(3일간 사용 가능) 을 받아 검토해 보시고 그대로 사용하시기 원하시면 프리미엄365이용권 구매하시면 바로 다운받아 사용가능합니다. 수정이나 추가 기능을 원하시면 추가 기능에 대한 견적을 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생산일지, 원료수불, 재고 통합관리 프로그램 ver 3.0 - 생산일지, 원료수불, 재고 통합관리 자동화 프로그램(배합정보 - 원료 배합량 적용) New Ver 4.1 - 매입매출내역 통합관리프로그램 ver 2.1 (거래명세서출력) 쿠키에서 "발주", "원료수불"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보실수 있으시며 회원가입하신 후 샘플다운을 통해 3일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365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업무자동화와 경영자동화를 포함하여 제한 없이 다운로드 가능하며 유지보수는 1년간 유지됩니다. ■ 프리미엄 365이용권 혜택 1. 전제품 다운로드 권한 제공 2.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4케어)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셀프로(CellPro) Excel specialist / Mentor 끝이 없는 내 업무. 엑셀 쿠키는 끝내줍니다! |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선상 말씀해주신 내용 바탕으로 견적 -> 발주 -> 입고(시리얼번호) -> 출고 -> A/S -> 이력관리
순서의 관리방식으로 가견적을 구성하여 아래 안내하였습니다. 검토해주시고 수정/추가 사항있으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견적 내용
1.거래처 정보 : 2공수
* 매입/매출처 정보
2.제품 정보 : 2공수
* 제품정보(제품사양, 매입/매출단가) 등
3.견적내역등록 : 3공수
*거래처선택, 등록일자, 제품, 수량, 매입단가(수정가능), 담당자 등
4.발주내역등록 : 4공수
*견적내역선택, 발주번호, 담당자 등
*실제 발주시킬 견적을 선택
5.입고내역등록 : 5공수
*발주된 제품중 실제입고 처리
*시리얼번호(입고제품 1:1로 생성), 담당자 등
*함께 발주된 제품이라도 입고시기는 재각각
6.출고내역등록 : 5공수
* 거래처 선택, 제품선택(시리얼번호), 매출단가, 담당자 등
7.A/S내역등록 : 5공수
* 제품, 시리얼번호, A/S정보(원인, 처리내용, 발생금액 등)
* 등록되지 않은 시리얼번호 (A/S 전용)신규추가
8.발주현황 : 4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거래처, 제품, 발주번호, 담당자
* 거래처/제품별 발주량, 입고량, 미입고량 조회
9.재고현황 : 5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제품, 담당자
* 제품별 발주량, 입고량, 미입고량, 출고량, 재고량 조회
10.매입매출현황 : 5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거래처, 제품, 담당자
* 총 매입/매출집계, 손익계산
10.거래처별 이력현황 : 5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거래처, 담당자
* 거래처별 견적 - 발주 - 입고 - 출고 - A/S 총 현황
= 45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5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43공수 + 올인원회원권
= (43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9,46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4,730,000원 + 550,000원
= 5,28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Mario Excel specialist / Mentor
결제하기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