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의 내용을 문의드립니다.
1.업종 : 세무사 사무실
2.예산 : 무관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1) 현재 관리하는 파일 4개 (첨부1~4)
첨부1. 거래처 리스트 관리
첨부2. 거래처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및 미수체크
첨부3. 담당직원별 거래처 체크리스트 - 직원수만큼 파일수 발생
첨부4. 담당직원이 작성한 거래처 체크리스트 통합한 관리자용
입니다. 업무의 흐름인
신규거래처가 발생시 첨부1 에 거래처 리스트를 업로드
해당 거래처리스트 및 필요한 정보(수수료, 업무범위)를 각 첨부2~4까지 추가
첨부2,첨부3에 담당직원이 거래처에 대하여 정보를 수기입력 (신고일자, 발행여부, 대금수금 등)
첨부4로 첨부2,3에 입력된 데이터값을 받아 관리용으로 체크
여기서 현재 문제는
첨부1 거래처에 업로드된 리스트가 아래와 같이 분류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a. 현재 거래중인 거래처
b. 계약은 종료되었으나 내년5월까지 리스트를 유지해야 하는 거래처
c. 계약이 종료된 거래처 (이관 / 폐업 체크)
위 유형에 따라서 첨부2~4까지 업로드되는 범위가 변동되다보니 관리가 어렵습니다.
또한 첨부1 내용중 수수료부분이 변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변동되는 경우 첨부2 세금계산서 및 미수여부가 변경되니 일자를 기준으로 조정되어야 하는데 현재
수기 및 메모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첨부1. 거래처는 대분류로 신고대리와 기장이라는 업무로 구분해야 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첨부1에 거래처 리스트 및 정보를 업로드하면 해당 데이터가 첨부2~4로 자동리스트업
- 위 언급한 부분처럼 각 유형에 따라 업로드 되는 범위가 다릅니다.
* 첨부1의 유형별로 셀 음영처리
* 첨부2~3의 경우 파일1개가 아닌 담당직원의 각자 컴퓨터에서 작성하면 해당 데이터가 첨부4 관리파일로 집계되어야 합니다. (현재는 이러한 동시작업의 불편함으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첨부1에 신규거래처가 업로드된 월별 혹은 거래처 수 감소(수수료 증감등)를 월별로 변동사항을 피드백 받고싶습니다.
* 담당직원이 거래처에 관련하여 담당세무사에게 메모를 남기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현재는 별도의 시트를 수기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첨부1 시트 피드백 참고
* 수금의 경우 유형이 2개입니다. 현금, cms 현금의 경우 매월 정확한 금액이 아니여서 미수체크를 아래와 같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 매월 10만원씩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3월에 25만원을 지급한 경우
- 1월분 10만원 / 2월분 10만원 / 3월분 5만원 (입력은 1회 / 체크는 나누어서)
- cms의 경우 cms업체에서 제공하는 출금여부 엑셀이 있습니다. 해당 엑셀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체크되도록 희망합니다. (cms데이터에 각 거래처별 고유값이 있음)
* 첨부1 거래처리스트 중 ah열 기타로그인정보(배민 등 홈택스 외 사이트) 현재는 메모로 입력하고 있으나 해당 로그인정보를 기입하면 첨부3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첨부드린 파일 외 첨부3에 개인별로 작성한 특정값을 통해 해당 시점에
총괄 집계표(해당 거래처에)를 출력하고 싶습니다. 또는 계산구조에 맞춰 모든거래처를 출력가능한 일괄출력버튼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수정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장 중요한거는 파일내역을 동시작업이 필요합니다..
직원5, 세무사3 이면
첨부1의 경우 8명 모두가 사용
첨부2의 경우 직원5명 사용 및 세무사3명 확인
첨부3의 경우 현재 직원5명으로 파일이 5개
첨부4의 경우 세무사3명이 각자 확인하는 등..
설명이 부족한부분이 많습니다. 검토 부탁드립니다.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사 프로그램과 맞춤제작시 견적을 구성하여 아래에 기재하였습니다.
■ 가견적 내용
* 공통 : 내역 등록시 수신자를 선택, 그 수신자가 해당 내역을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로그인시 알림.
1.항목 정보 : 2공수
* 내역 등록시 항목의 선택목록 정의
2.세무사 정보 : 2공수
3.직원 정보 : 2공수
4.거래처 정보 : 2공수
#신고내역관리
5.신고내역관리 : 12공수
* 등록, 수정, 삭제 : 5가지 양식으로 등록
* 조회 : 리스트 조회, 상세조회(양식)
6.신고내역현황 : 4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거래처, 세무사, 담당자 등
#세금계산서 관리
7.거래내역등록 : 4공수
* 기준일자, 거래처, 거래내역 등
8.미수/정산관리 : 5공수
* 거래처별 세금계산서, 미수/정산관리
9.거래처별 거래현황 : 6공수
* 검색항목 : 기준년월, 거래처,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담당자 등
* 미수 및 정산금 집계
#기타
10.로그인 및 동시공유 : 5공수
* DB : ACCESS, 간단한 직원 로그인
= 44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4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42공수 + 올인원회원권
= (42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9,24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4,620,000원 + 550,000원
= 5,17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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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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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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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Mario Excel specialist / M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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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현재 오피스2013버전을 사용중인데 저희가 따로 준비해야 하는게 있나요?(최신 오피스365 가입 등 필요시 안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은 전화로 안내주시면 의사결저에 더 빠르게 반영할 수 있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