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가견적 재요청 드립니다. urang***  | 2021-11-03 | 조회 1,462  즐겨찾기(0) 답변완료 (1)

 

1.업종 : 귀금속수리센터
 

2.예산 : ??
 

3.제작 요청사항 : 어제(2) 통화하고 가견적 잘 받았습니다.

빠뜨린 내용과 구체적 설명 등이 있어서 추가견적의뢰드립니다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귀금속 수리업체로서 지점과 수리공장에서 고객이 의뢰한 수리물품이 입고되면 지점에서 의뢰된 물품은 본사를 거쳐

공장에서 수리가 진행됩니다. 수리 후 지점으로 보내지고요.

수리물품은 본사에서 판매한 귀금속이 아니고 모든 귀금속에 대한 수리를 받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본사, 수리공장, 지점의 3곳이 연동되어 시스템이 보여져야 하고 본사와 공장은 PC, 지점은 모바일 사용을 기본으로 합니다.

본사는 지점과 공장을 모두 볼 수 있어야하고 관리합니다.

지점과 공장은 각각 해당하는 지점별의 내용만 볼수 있으며

공장도 해당하는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어제 상담했던 내용처럼 수리물품의 이력, 수리금액도 기입하고 결산도 가능해야 합니다.

수리종류(도금수리, 사이즈수리 등 6개 정도와 기타) 선택시 목록에 해당되는 금액이 자동 기입되는 구조이면 합니다.

결산은 각 지점별의 결산과 모든 지점의 총결산내역이 반영되어야하며

지점에서 소매가격과 본사의 도매가격이 기입되어야 합니다.(첨부파일 참고)

 

*공장에서는 외주수리도 주기 때문에 외주내용도 별도로 있어야 합니다.(현재 도금작업, 시계수리 등 총 4곳정도)

*수리이력에 추가되어야 할 사항은 물품수리전 사진첨부란과 위에서 말한 결산이 추가되어야 하고, “개인정보와 고지사항에 대한 고객동의”, “서명란이 필요합니다.

 

*수리내용에 대한 수리장에 각 QR코드 생성되어 있으면 됩니다.

잘 읽어보시고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견적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전문가
답변
Re : 가견적 재요청 드립니다. 쿠키전문가  |  2021-11-03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재요청 해 주신 내역을 바탕으로 재견적 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명 패드 연동문 발주, 수리장 기능 추가 하였습니다. 

그 밖의 추가 혹은 수정 사항은 아래의 상세 견적 내용을 참고 해 주시고 확인 후 문의 사항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추가 및 수정 된 사항은 빨간색으로 표시 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작 기간은 영업일 기준 약 16일 검수 기간 약 6일 총 영업일 기준 약 22일 소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가견적 내용 1. 본사, 공장 및 지점 정보 : 1공수 * 본사(공장, 지점) 정보, 공장장명 (지정장명), 전화번호 등 회사에 대한 기본 정보 등록 2.수리 종류 정보 : 2공수 * 품명(팔찌, 체인, 귀걸이 등 ), 수리내역명(연결수리, 도금수리 등), 수리금액(소비자가, 지점산출, 지점마진, 수리원가), 수리진행 단계(5단계), 비고 등 수리에 대한 기본 정보 등록 * 외주 수리 등록(도금작업, 시계수리, 조각 등) 등록 3. 물품 정보 : 1공수 * 지점-> 본사로 발주 넣기 위한 물품 정보 등록 * 물품명, 금액, 비고 등 입력 4. QR코드 관리 : 5공수 * 수리 물품 입고 시 고유 QR코드 생성 * 고유QR코드번호, (품명, 수리내역명 -> 앞선 등록 정보에서 선택), 수리발생지점(지점명/공장) 등 등록 관리 * 생성된 QR코드 출력 5. 서명패드연동 : 5공수 * TEST 필요 * 컴퓨터 연동 되는 기계 * 서명을 이미지 파일로 받아와서 고객 정보에 저장( 수리물품 입고 및 출력에 사용 ) 6. 수리물품 입고/출고 등록 : 4공수 * 입고 일자, 고유QR코드번호, 지점 및 공장명, 수리종류 및 수리 내역 선택(수리금액 세부내역 자동 생성) * 구분 ( 고객정보(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등)/ 외주(외주거래처명, 주소, 전화번호등 )) 등록 7. 수리진행 절차 등록 : 5공수 * 입고 등록된 수리 물품에 대한 수리 진행 절차 등록 * QR코드번호에 따른 수리진행 절차 단계 등록(세부 절차내역 등록) * 이미지 등록 (물품 수리전 사진) 8. 수리장 조회 및 출력 : 4공수 * 수리진행 절차 등 내역 정보 조회 및 출력 9. 주문 발주서 등록 및 출력 : 3공수 * 지점-> 본사 : 등록된 물품 선택하여 발주서 등록 * 작성된 발주서 토대로 출력 10. 결산 : 4공수 * 수리 물품 입고 내역 및 주문 발주서를 바탕으로 총 결산 내역 반영 * 기준 -> 지점별, 일자별 등 11. 출력:4공수 * 등록된 수리 물품 선택 시 -> 등록된 수리 내역 및 고객 정보, 개인정보 고지사항 / 고객 동의 / 서명란 등 12.동시공유 및 (간단)로그인 : 5공수 * DB : ACCESS 13. 권한별 기능 제한 : 5공수 * 본사, 지점, 공장별 로그인 시 기능 제한 기능 = 48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8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46공수 + 올인원회원권 = (46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10,1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5,060,000원 + 550,000원 = 5,61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Dorothy Excel specialist / M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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