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종 : 귀금속수리센터
2.예산 : ??
3.제작 요청사항 : 어제(2일) 통화하고 가견적 잘 받았습니다.
빠뜨린 내용과 구체적 설명 등이 있어서 추가견적의뢰드립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귀금속 수리업체로서 지점과 수리공장에서 고객이 의뢰한 수리물품이 입고되면 지점에서 의뢰된 물품은 본사를 거쳐
공장에서 수리가 진행됩니다. 수리 후 지점으로 보내지고요.
※ 수리물품은 본사에서 판매한 귀금속이 아니고 모든 귀금속에 대한 수리를 받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본사, 수리공장, 지점의 3곳이 연동되어 시스템이 보여져야 하고 본사와 공장은 PC, 지점은 모바일 사용을 기본으로 합니다.본사는 지점과 공장을 모두 볼 수 있어야하고 관리합니다.
지점과 공장은 각각 해당하는 지점별의 내용만 볼수 있으며
공장도 해당하는 내용만 볼 수 있습니다.
*어제 상담했던 내용처럼 수리물품의 이력, 수리금액도 기입하고 결산도 가능해야 합니다.
수리종류(도금수리, 사이즈수리 등 6개 정도와 기타) 선택시 목록에 해당되는 금액이 자동 기입되는 구조이면 합니다.
결산은 각 지점별의 결산과 모든 지점의 총결산내역이 반영되어야하며
지점에서 소매가격과 본사의 도매가격이 기입되어야 합니다.(첨부파일 참고)
*공장에서는 외주수리도 주기 때문에 외주내용도 별도로 있어야 합니다.(현재 도금작업, 시계수리 등 총 4곳정도)
*수리이력에 추가되어야 할 사항은 “물품수리전 사진첨부란”과 위에서 말한 “결산”이 추가되어야 하고, “개인정보와 고지사항에 대한 고객동의”, “서명란”이 필요합니다.
*수리내용에 대한 수리장에 각 QR코드 생성되어 있으면 됩니다.
잘 읽어보시고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견적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재요청 해 주신 내역을 바탕으로 재견적 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명 패드 연동 및 주문 발주, 수리장 기능 추가 하였습니다.
그 밖의 추가 혹은 수정 사항은 아래의 상세 견적 내용을 참고 해 주시고 확인 후 문의 사항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추가 및 수정 된 사항은 빨간색으로 표시 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작 기간은 영업일 기준 약 16일 검수 기간 약 6일 총 영업일 기준 약 22일 소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가견적 내용
1. 본사, 공장 및 지점 정보 : 1공수
* 본사(공장, 지점) 정보, 공장장명 (지정장명), 전화번호 등
회사에 대한 기본 정보 등록
2.수리 종류 정보 : 2공수
* 품명(팔찌, 체인, 귀걸이 등 ), 수리내역명(연결수리, 도금수리 등), 수리금액(소비자가, 지점산출, 지점마진, 수리원가), 수리진행 단계(5단계), 비고 등
수리에 대한 기본 정보 등록
* 외주 수리 등록(도금작업, 시계수리, 조각 등) 등록
3. 물품 정보 : 1공수
* 지점-> 본사로 발주 넣기 위한 물품 정보 등록
* 물품명, 금액, 비고 등 입력
4. QR코드 관리 : 5공수
* 수리 물품 입고 시 고유 QR코드 생성
* 고유QR코드번호, (품명, 수리내역명 -> 앞선 등록 정보에서 선택), 수리발생지점(지점명/공장) 등 등록 관리
* 생성된 QR코드 출력
5. 서명패드연동 : 5공수
* TEST 필요
* 컴퓨터 연동 되는 기계
* 서명을 이미지 파일로 받아와서 고객 정보에 저장( 수리물품 입고 및 출력에 사용 )
6. 수리물품 입고/출고 등록 : 4공수
* 입고 일자, 고유QR코드번호, 지점 및 공장명, 수리종류 및 수리 내역 선택(수리금액 세부내역 자동 생성)
* 구분 ( 고객정보(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등)/ 외주(외주거래처명, 주소, 전화번호등 )) 등록
7. 수리진행 절차 등록 : 5공수
* 입고 등록된 수리 물품에 대한 수리 진행 절차 등록
* QR코드번호에 따른 수리진행 절차 단계 등록(세부 절차내역 등록)
* 이미지 등록 (물품 수리전 사진)
8. 수리장 조회 및 출력 : 4공수
* 수리진행 절차 등 내역 정보 조회 및 출력
9. 주문 발주서 등록 및 출력 : 3공수
* 지점-> 본사 : 등록된 물품 선택하여 발주서 등록
* 작성된 발주서 토대로 출력
10. 결산 : 4공수
* 수리 물품 입고 내역 및 주문 발주서를 바탕으로 총 결산 내역 반영
* 기준 -> 지점별, 일자별 등
11. 출력:4공수
* 등록된 수리 물품 선택 시
-> 등록된 수리 내역 및 고객 정보, 개인정보 고지사항 / 고객 동의 / 서명란 등
12.동시공유 및 (간단)로그인 : 5공수
* DB : ACCESS
13. 권한별 기능 제한 : 5공수
* 본사, 지점, 공장별 로그인 시 기능 제한 기능
= 48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8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46공수 + 올인원회원권
= (46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10,1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5,060,000원 + 550,000원
= 5,61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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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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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rothy Excel specialist / Men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