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실시간 추천
1.업종 : 통신기기 설치업체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업무 흐름은 공사가 시작되기 전 주문한 자재를 본사 창고로 받아 공사 시작전 60여개의 지역별 창고와 야적장 그리고 각 공사 현장으로 자재를 불출합니다. 현장에서의 공사 기간은 최소 2개월~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해당 기간 동안 모든 지역 자재의 입출고, 반납의 현황이 반영된 집계 현황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재고 관리도 엑셀로 관리하고 있으나 보다 체계적으로 일목요연한 관리를 위해서 입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일일, 월별 현장별 재고
*
*
질문자 글 : 이벤트 신청입니다
전문가
답변
답변
Re : 통신기기 설체업체에서 필요한 재고관리를 위한 맞춤형 엑셀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쿠키전문가 | 2022-02-17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그램을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해야 되는 경우, DB 연동이 필요합니다.
- 아래 가견적은 DB 연동 기능이 제외된 금액입니다.
- DB 연동 기능이 필요하신 경우, DB파일은 외부 공유 경로에 위치해야 하므로, 권장사항은 구글 드라이브를 추천드립니다.
- 구글 드라이브 사용시, 매월 약 5 ~ 10$ 별도 비용이 발생됩니다.
■ 가견적 내용
※ 업무흐름: 자재입고 -> 본사 창고 -> 약 60개 현장에 자재 불출, 현장에서 자재 반납 -> 입출고, 반납, 재고 현황 조회
1. 자재 입고 거래처 정보 등록 (1공수)
* 항목: 거래처명,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연락처 등
2. 현장/창고 정보 등록 (1공수)
* 항목: 지역명, 현장(창고)명, 공사기간 등
3. 자재 정보 등록 (1공수)
* 항목: 거래처, 자재명, 단위 등
4. 자재 입고 내역 등록 (3공수)
* 항목: 날짜, 거래처, 자재명, 수량 등
5. 자재 출고/반납 내역 등록 (5공수)
* 항목: 날짜, 구분, 장소1, 장소2, 자재명, 수량 등
* 불출흐름1: 본사 -> 지역별 창고 -> 야적장
* 불출흐름2: 본사 -> 지역별 현장
6. 기간별 재고 현황 조회 (4공수)
* 일일 / 월별에 따른 각 현장별 재고현황
* 항목: 자재명, 현장명, 수량 등
* 출력기능
= 15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15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13공수 + 올인원회원권
= (13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2,86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원
= 1,430,000원 + 550,000원
= 1,98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Steve Excel specialist / Mentor
결제하기 (하단)
추가의견(0)
전문가
답변
답변
Re : 통신기기 설체업체에서 필요한 재고관리를 위한 맞춤형 엑셀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쿠키전문가 | 2022-02-18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일 내용에 대한 답변은 유선상으로 안내해드렸고,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사항에 대한 부분을 답변드립니다.
1.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프로그램과 유사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아래 링크로 추천드립니다.
- 샘플 파일로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입출고 및 재고, 창고관리 프로그램
2. 고객님 예산에 맞추어 프로그램에 최소한의 기능만 넣어, 재가견적 답변드립니다.
- 내역을 등록할 때, 현장명(창고명)과 자재명을 직접 입력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동일 현장, 동일 제품이 동일한 값으로 입력되지 않으면 조회결과에서 잘못된 값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오류 방지를 위해서 내역등록시 필요한 항목 정보가 별도로 등록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가견적 내용
※ 업무흐름: 자재입고 -> 본사 창고 -> 약 60개 현장에 자재 불출, 현장에서 자재 반납 -> 입출고, 반납, 재고 현황 조회
1. 자재 입고 내역 등록 (3공수)
* 항목: 날짜, 자재명, 수량 등
2. 자재 출고/반납 내역 등록 (5공수)
* 항목: 날짜, 구분, 출고장소, 입고장소, 자재명, 수량 등
* 불출흐름1: 본사 -> 지역별 창고 -> 야적장
* 불출흐름2: 본사 -> 지역별 현장
3. 기간별 재고 현황 조회 (4공수)
* 일일 / 월별 / 현장별 재고현황
* 항목: 자재명, 현장명, 수량 등
* 출력기능
= 12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12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10공수 + 올인원회원권
= (10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2,20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원
= 1,100,000원 + 550,000원
= 1,65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Steve Excel specialist / Mentor
결제하기 (하단)
이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