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실시간 추천
1.업종 : 제조업(옵셋인쇄)
2.예산 : 미정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옵셋인쇄 업체입니다. 종이에 잉크를 이용해 인쇄하고 제본하여 책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업무는 발주서수령(이메일or팩스) --> 인쇄 --> 제본 --> 납품입니다. 책을 만들기위해서는 용지가 필요합니다. 몇몇 출판사의 용지는 저희가 직업 구매하고 인쇄하지만 대부분(90%이상)의 출판사에서 발주서와 함께 용지를 보내줍니다. 보내준 용지를 가지고 인쇄&제본을 하여 출판사가 원하는 곳(물류센터)으로 납품합니다.
때문에 재고는 남지 않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발주서 팩스or메일로 수령 후 기본데이타(부수,페이지,사이즈,후가공 코팅등) 입력하면 자동으로 인쇄진행표 & 제본진행표 자동입력 (첨부드린 인쇄진행표의 경우 맨 하단쪽에 나열되있는것이 인쇄 전 정리 해 놓은 것입니다. 각 인쇄기계로 넣는것은 실무작업자가 해야되므로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각 출판사의 발주서의 기본데이타(부수,페이지,사이즈,후가공 코팅등)를 입력시 각 출판사별 청구서가 월별로 정리
* 월별 각 출판사의 계산서 자동발행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옵셋인쇄 작업지시서 및 청구서 자동화관련
쿠키전문가 | 2022-07-13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해 주신 맞춤제작시 견적을 구성하여 아래에 기재하였습니다.
가견적 내용 보시고 기능 및 항목들을 추가 또는 축소하여
업무에 효율적인 맞춤화 프로그램으로 제작 하실 수 있으십니다.
■ 가견적 내용
1.제품정보 : 2공수
- 제품명, 규격, 단가, 비고 등
2.거래처정보 : 2공수
- 발주처/납품처(출판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주소,비고 등
3.기계정보 : 2공수
- 인쇄기계명, 구매일자, 수리일자, 담당자, 비고 등
4.인쇄발주서등록 : 4공수
- 발주처(출판사)기본정보, 인쇄발주내용(발주일자/제품명/부수/대수/통수/비고 등)
5.제본발주서등록 : 4공수
- 발주처(출판사)기본정보, 제본발주내용(발주일자/제품명/부수/판형/페이지/면지/납품희망일/제본방식/포장/납품처기타/표지/부속/비고 등)
6.인쇄진행표 : 5공수
-인쇄진행일자, 인쇄진행예정제품, 거래처선택, 인쇄기계별 진행목록(인쇄기계/제품/부수/대수/용지/통수/비고)
7.제본진행표 : 5공수
- 제본진행일자, 발주일, 출판사, 제목, 부수, 판형, 페이지, 면지, 납품희망일, 제본방식, 포장, 납품처, 기타, 표지, 부속 등
8.인쇄 청구서 : 5공수
- 거래처(출판사), 출판사 별 일자발주데이터 취합 월단위 청구서(청구일자,공급자정보,품목,규격,합계,품명,부수,절수,판,비고,도수,연수,단가,공급가액,비고)
9.제본 청구서 : 5공수
- 거래처(출판사), 출판사 별 일자발주데이터 취합 월단위 청구서(청구일자,공급자정보,품목,규격,수량,단가 합계금액,공급가액,비고 등)
10.계산서 자동 발행 : 5공수
- 미리보기,출력하기,계산서내용(공급자,공급받는자,일자,영수,청구,일련번호 등)
= 39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39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37공수 + 올인원회원권
= (37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8,14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4,070,000원 + 550,000원
= 4,62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Q Excel specialist / Mentor
추가의견(0)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추가견적)옵셋인쇄 작업지시서 및 청구서 자동화관련
쿠키전문가 | 2022-07-14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해 주신 맞춤제작시 견적을 구성하여 아래에 기재하였습니다.
가견적 내용 보시고 기능 및 항목들을 추가 또는 축소하여
업무에 효율적인 맞춤화 프로그램으로 제작 하실 수 있으십니다.
■ 가견적 내용
1.제품정보 : 2공수
- 제품명, 규격, 단가, 비고 등
2.거래처정보 : 2공수
- 발주처/납품처(출판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주소,비고 등
3.기계정보 : 2공수
- 인쇄기계명, 구매일자, 수리일자, 담당자, 비고 등
4.인쇄발주서등록 : 4공수
- 발주처(출판사)기본정보, 인쇄발주내용(발주일자/제품명/부수/대수/통수/비고 등)
5.제본발주서등록 : 4공수
- 발주처(출판사)기본정보, 제본발주내용(발주일자/제품명/부수/판형/페이지/면지/납품희망일/제본방식/포장/납품처기타/표지/부속/비고 등)
6.인쇄진행표 : 5공수
-인쇄진행일자, 인쇄진행예정제품, 거래처선택, 인쇄기계별 진행목록(인쇄기계/제품/부수/대수/용지/통수/비고)
7.제본진행표 : 5공수
- 제본진행일자, 발주일, 출판사, 제목, 부수, 판형, 페이지, 면지, 납품희망일, 제본방식, 포장, 납품처, 기타, 표지, 부속 등
8.인쇄 청구서 : 4공수
- 거래처(출판사), 출판사 별 일자발주데이터 취합 월단위 청구서(청구일자,공급자정보,품목,규격,합계,품명,부수,절수,판,비고,도수,연수,단가,공급가액,비고)
9.제본 청구서 : 4공수
- 거래처(출판사), 출판사 별 일자발주데이터 취합 월단위 청구서(청구일자,공급자정보,품목,규격,수량,단가 합계금액,공급가액,비고 등)
10.통합 견적서 : 4공수
- 공급자정보, 제품명, 견적일, 합계금액, 사양, 제작정보, 품명, 규격, 수량, 단위, 단가, 합계 등
11.계산서 자동 발행 : 5공수
- 미리보기,출력하기,계산서내용(공급자,공급받는자,일자,영수,청구,일련번호 등)
12.구글드라이브(스트림)이용시 : 월 5~10$ or 동시공유 기능(DB연동) : 10공수 (둘 중 선택가능, 권장사항은 구글드라이브를 추천드립니다)
[구글드라이브]
1. 구글드라이브는 C, D드라이브같이 폴더 형태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합니다.
2. 제공된 환경에 Database를 위치시킵니다.(data.mdb or data.accdb)
3. 엑셀 프로그램에서 위치 시킨 Database를 DB설정을 통해 연결합니다.
[동시공유기능(DB연동)]
데이터 서버구축, 각 사용자 pc 서버 연결, 내부서버설정(내부서버문제시 연동 오류 발생 가능)
= 41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1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39공수 + 올인원회원권
= (39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8,58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4,290,000원 + 550,000원
= 4,84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Q Excel specialist / Mentor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옵셋인쇄 작업지시서 및 청구서 자동화관련
쿠키전문가 | 2022-07-14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해 주신 맞춤제작시 견적을 구성하여 아래에 기재하였습니다.
가견적 내용 보시고 기능 및 항목들을 추가 또는 축소하여
업무에 효율적인 맞춤화 프로그램으로 제작 하실 수 있으십니다.
■ 가견적 내용
1.제품정보 : 2공수
- 제품명, 규격, 단가, 비고 등
2.거래처정보 : 2공수
- 발주처/납품처(출판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주소,비고 등
3.기계정보 : 2공수
- 인쇄기계명, 구매일자, 수리일자, 담당자, 비고 등
4.인쇄발주서등록 : 4공수
- 발주처(출판사)기본정보, 인쇄발주내용(발주일자/제품명/부수/대수/통수/비고 등)
5.제본발주서등록 : 4공수
- 발주처(출판사)기본정보, 제본발주내용(발주일자/제품명/부수/판형/페이지/면지/납품희망일/제본방식/포장/납품처기타/표지/부속/비고 등)
6.인쇄진행표 : 5공수
-인쇄진행일자, 인쇄진행예정제품, 거래처선택, 인쇄기계별 진행목록(인쇄기계/제품/부수/대수/용지/통수/비고)
7.제본진행표 : 5공수
- 제본진행일자, 발주일, 출판사, 제목, 부수, 판형, 페이지, 면지, 납품희망일, 제본방식, 포장, 납품처, 기타, 표지, 부속 등
8.인쇄 청구서 : 4공수
- 거래처(출판사), 출판사 별 일자발주데이터 취합 월단위 청구서(청구일자,공급자정보,품목,규격,합계,품명,부수,절수,판,비고,도수,연수,단가,공급가액,비고)
9.제본 청구서 : 4공수
- 거래처(출판사), 출판사 별 일자발주데이터 취합 월단위 청구서(청구일자,공급자정보,품목,규격,수량,단가 합계금액,공급가액,비고 등)
10.통합 견적서 : 4공수
- 공급자정보, 제품명, 견적일, 합계금액, 사양, 제작정보, 품명, 규격, 수량, 단위, 단가, 합계 등
11.계산서 자동 발행 : 5공수
- 미리보기,출력하기,계산서내용(공급자,공급받는자,일자,영수,청구,일련번호 등)
12. 방문컨설팅 1회 무상 제공
= 41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41공수(가견적) + 올인원회원권
= 41공수 + 올인원회원권
= (41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9,0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4,510,000원 + 550,000원
= 5,06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Q Excel specialist / Mentor
이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