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종 : 식품제조생산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이전 문의내역에 있음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1. 첨부파일로 보내주신 파일이 저희 쿠키에서 제작한 파일인가요?
- 옛날문서이고 제가 입사한지 얼마 지나지않아서 확인이 어렵습니다. 엑셀 정보란에서 저작 표시가 쿠키로 돼있어서 아마 쿠키에서 제작한것 같습니다.
2. 현재 원재료와 별개로 부자재에 대한 관리를 요청하시는 부분이 맞으신가요?
-네 맞습니다 원재료,부자재 재고는 한번에 보여도 상관없는데 입고일지는 따로 저희 양식이 있어서 (원재료,부자재) 그것과 연동하고싶습니다.
3. 배합(배합량) 부분에서 원재료와 부자재가 함께 결정되면 될까요?
-배합부분에서는 원재료만 들어가면 될 것같습니다. 생산일지에서 부자재가 포함이라 배합에서는 상관없을것같습니다.
4. 배합일지는 "(5275) 문서)"의 배합량과 별개로 일자별로 배합한 량에 대해 LOT번호 부여와 함께
-작성하는 부분으로 보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5. 원재료와 부자재의 입고 검사일지의 경우 별도의 양식이 있나요?
-별도의 양식을 가지고있습니다
검사일지의 등록 부분은 프로그램 자체에서 등록 가능하도록 원하시는지,
별도의 파일을 업로드 등록하는 것을 원하시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자체 등록과 업로드 등록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6. HACCP관련 서류 연동은 첨부파일의 문서를 생산일지 출력 시, 같이 출력 가능하도록 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7. HACCP관련 서류는 변동이 없으신가요?
- 변동이나 추가가 있을수 있습니다
8. 사용자는 DB구축을 통하여 파일 내부 내용을 공유하여 사용을 목적으로 하시나요?
(ERP시스템과 같이 여러사용자가 하나의 데이터로 사용)
-네 맞습니다.
답변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 전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과 함께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확인 필요 사항 및 가견적 내용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사항들이 기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제작 시, 코드가 적용 불가능한 경우가 다수 확인 되었습니다.
특히 LOT번호 부여 부분의 경우 현재 상태로는 코드 적용이 불가능하며, 다른 수정사항들의 경우 내역등록 시트나, 조회시트 부분에도
수정이 이뤄져야 하는 사항 등으로 새롭게 맞춤 제작하는 방향으로 견적을 드립니다.
기존 프로그램 형태 + 요청사항 으로 아래 견적이 작성 된 점 참고 바랍니다.
** 기존 프로그램은 [(5275) 생산 및 원료수불 자동관리 프로그램(배합량) New Ver 4.1.1 프로그램]을 칭합니다.
** 이하 (5275) 솔루션으로 표기.
1. 거래처관리 시트 - 2공수
- 거래처 구분(구매처/판매처) 별로 거래처를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검색, 등록, 수정, 삭제, 출력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등록 된 거래처의 경우 입고 및 판매(출고) 등록 시,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2. 품목관리 시트 - 2공수
- 품목 구분에 따라 제품/반제품/원재료/부자재를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검색, 등록, 수정, 삭제, 출력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등록 된 품목별 리스트는 입고/출고/생산/판매 시트에서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관리항목으로 분류(구분), 제조방법, 포장방법 및 단위, 판매단위 등의 항목을 추가하여 제작합니다.
- 관리항목 부분에 입력 된 내용은 제품 생산일지에서 자동 입력을 지원합니다.
- 원재료 및 부자재의 경우 최초재고 이외 적정재고 입력 부분을 추가합니다.
3. 배합정보(수량) 시트- 3공수
- (5275)솔루션의 배합정보 및 배합정보 등록 시트와 같이 구성합니다.
- 추가 사항으로 제품별 배합량 등록 시, 배합LOT 번호를 생성합니다.
4. 원재료/부자재 입고 시트 - 3공수
- (5275)솔루션의 원재료 입고 시트에 구분을 추가하여, 원재료와 부자재를 각각 입고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등록 이외에 수정, 삭제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5. 원재료/부자재 출고 시트 - 3공수
- (5275)솔루션의 원재료 출고 시트에 구분을 추가하여, 원재료와 부자재를 각각 수동으로 출고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출고의 경우 제품생산을 등록 시, 자동으로 출고처리가 됩니다.
- 자동으로 출고처리 되는 부분 이외, 재고 수량 조절이나 폐기 등의 사유로 별도 출고가 필요할 경우 사용 합니다.
6. 제품생산 시트 - 3공수
- 제품생산 시트의 기본은 (5275)솔루션의 형태를 가집니다.
- 제품생산 등록 시, [배합정보에 등록 된 제품]을 선택 이외, 부자재의 선택, 등록을 추가 합니다.
- 선택 된 제품별 배합정보와 날짜(생산일지)를 통하여 생산 LOT번호를 자동 부여 합니다.
- 생산 LOT번호를 통하여 어떤 배합 LOT번호가 사용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예시 _ 생산LOT번호 : A001_230221 = 배합LOT번호(A001) + 날짜(230221)
7. 제품판매 시트 - 3공수
- 제품판매 시트의 기본은 (5275)솔루션의 형태를 가집니다.
** 생산시 적용 된, 생산LOT번호를 판매 부분에서 적용할지 추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8. 생산일지 조회 시트 - 3공수
- 고객님이 보내주신 생산일지의 양식과 같이 출력되도록 제작합니다.
** 생산LOT번호가 기재 될 수 있는 영역이 별도로 필요해 보입니다. (고객님 양식에서 수정 필요)
- 제품생산 시트에서 등록 된 내역을 조회 및 선택하여 고객님의 출력 형태로 미리보기 되도록 제공합니다.
- 생산일지 출력은 생산등록 된 내역을 선택하여 출력가능 하도록 제공합니다.
- 품목관리, 배합정보, 제품생산 시트에서 등록 된 내용을 기반으로 자동 작성 됩니다.
- 해당 시트에서 항목의 수정은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할 경우 정보를 제공하는 각 시트에서 수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일지 출력(프린트) 시, 제품별 HACCP 문서를 같이 출력 되도록 합니다.
9. 제품거래내역 시트 - 4공수
- 기간 및 제품 / 제품명을 선택하여 거래내역을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시트에 나타나는 정보는 제품판매 시트에서 등록 한 내역을 기반으로 합니다.
10. 품목별재고현황 - 4공수
- 기준월 / 구분(제품, 반제품, 원재료, 부자재) / 품명(필수 입력 항목 X) 을 기준으로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형태는 (5275)솔루션의 품목별재고현황 시트 형태를 가집니다.
- 추가적으로 [품목관리 시트]에서 작성 된, 원재료 및 부자재의 [적정재고]와 비교하여 부족여부를 나타냅니다.
11. HACCP 서류 관리 추가 - 3공수
- 제품 검사 성적서, 제품 생산 공정 확인서를 제품별로 등록 합니다.
- 등록 된 HACCP서류는 생산일지 출력 시, 생산일지 내역과 연동하여 제조일자, 생산량, 제품유형, 유통기한 등의
내역이 변동되어 같이 출력 되도록 합니다.
12. 원재료 입고검사일지(양식1) 출력 추가 - 2공수
- 원재료의 입고 이후, 해당 원재료 입고건에 대하여 조회/선택 및 출력 할 수 있습니다.
13. 부자재 입고검사일지(양식2) 출력 추가 - 2공수
- 부자재의 입고 이후, 해당 부자재 입고건에 대하여 조회/선택 및 출력 할 수 있습니다.
14. DB구축 및 동시 사용 - 10공수
- MS ACCSESS를 활용하여 DB를 구축합니다.
- 데이터를 통합하여, 다중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 개발 선택 사항
아래 선택사항은 (5275)솔루션에는 포함 되어 있는 시트이지만, 고객님의 요청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으로
필요 시, 선택하여 개발 포함 여부를 결정 하실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15. 원료수불부 조회 시트 - 3공수
- 원료명 / 기간 을 선택 및 조회하여, 원재료의 전재고/입고량/사용량/현재고 를 나타냅니다.
- 해당 사항 선택 시, 부자재에 대한 수불부 조회를 추가하여 제작합니다.
16. 원료수불대장(제품별) - 3공수
- 기간 및 구분(제품), 제품명을 선택 및 조회하여, 일자별로 원료의 사용량 및 생산 제품 정보를 나타냅니다.
- 해당 사항 선택 시, 일자별 사용량에 부자재의 사용량도 포함되어 조회 가능하도록 제작합니다.
17. 수불대장(건별) - 3공수
- 기간에 따라 조회 하며, 입출고건에 대해여 리스트로 나타냅니다.
- 입출구분, 품목구분, 품명을 선택하거나 전체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해당 사항 선택 시, 부자재에 대한 조회를 추가합니다.
18. 수불대장(일자별) - 3공수
- 기간 선택에 따라, 해당 기간에 포함되는 수불건에 대하여 입고량/실생산량/출고량/재고량을 나타냅니다.
- 해당 사항 선택 시, 부자재에 대한 일자별 수불대장을 추가하여 조회 가능하도록 합니다.
19. 거래명세서출력 - 3공수
- 제품판매 시트에서 등록 된 내역을 통하여, 거래명세서를 자동으로 작성 가능하도록 합니다.
- 해당 사항 선택 시, 위 7번 항목의 생산번호를 기입여부에 따라 공수가 변동 됩니다.
선택사항 미포함 1~14 (47공수 = 5,500,000원)
선택사항 포함 1 ~ 19 (62공수 = 7,150,000원)
■ 가견적 비용계산 (선택사항 미포함) 1~14번 항목
= 47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45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9,90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4,950,000원 + 550,000원
= 5,500,000원
■ 가견적 비용계산 (선택사항 포함) 1~19번 항목
= 62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60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13,20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6,600,000원 + 550,000원
= 7,15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요청주신 사항에서 견적을 변경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견적 이전에 DB연동 부분 테스트가 필요하여 첨부파일과 함께 내용 남깁니다.
해당 부분 테스트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 테스트 방법
1. 데이터DB(암호○), 데이터DB(암호X) 파일을 공유폴더에 넣고,
2. 데이터DB연동_테스트(암호○), 데이터DB연동_테스트(암호X) 파일을 열어서
3. [DB선택]을 클릭해서 공유폴더에 있는 파일을 선택 한 다음
4. [전체검색] 버튼을 클릭했을 때 아래에 데이터가 표시된다면 정상 실행되는 부분입니다.
*암호설정에 따라서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암호○,암호X 둘다 테스트 바랍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수정 견적 이전에 개발 요청사항에 대해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수정 견적의 개발 방향은 고객님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프로그램에서 수정 작업을 진행하는 방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아래 작성 된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고객님 요청사항 1. 원재료 및 부자재 구분 관리 - 고객님 프로그램에서 [제품목록]시트에 구분을 추가하여, 쿠키(5275)파일의 품목관리와 같이 제품 / 원재료 / 부자재에 대해 구분하여 관리 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2. 생산일지 작성 및 등록 시 LOT번호 자동 생성 - 고객님 프로그램에서 [생산일지]부분의 등록하기를 눌러 저장 시, 자동으로 해당 생산일지의 LOT번호를 생성합니다. - 자동 생성 된 LOT번호는 별도의 시트에 LOT번호 / 일자 / 제품명 / 수량으로 기록 되도록 하며, 조회 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3. HACCP서식 자동 작성 및 출력 - 생산일지 출력 시, 생산일지에 작성 된 생산일지/제품명/생산량의 내용을 자동 기입하여 같이 출력 가능하도록 합니다. 4. 입고검사일지 자동 작성 및 출력 - 원재료 및 부자재 입고 등록 후, 해당 입고 건에 대한 내용을 입고검사일지에 자동 기입하여 출력 가능 하도록 구성합니다. 5. DB구축 및 동시 사용 - 다수의 사용자가 통합 된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구성합니다. 요청사항에 따른 내용 확인 부탁드리며, 내용에서 상이한 부분이나 변경 되어야 할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면 변경하여 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의 요청사항을 검토하여, 기존 고객사 파일에서 수정하는 방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가견적 내용
1. 제품목록 시트 - 2공수
- 제품, 원재료, 부자재 구분을 추가합니다.
2. 제품별원료량 시트 - 4공수
- 쿠키(5275) 프로그램의 배합정보(수량) 시트와 같이 등록 방식을 변경 합니다.
3. 원료입출고 시트 - 2공수
- 구분을 추가하여 원재료와 부자재에 대한 관리를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4. 입고검사일지 시트 추가 - 6공수
- 원료입출고 시트에서 입고 된 원재료, 부자재에 대한 정보를 자동 입력하여
검사일지를 출력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5. 배합일지 추가 - 4공수
- 고객사 파일의 [생산일지 시트]와 같이 일자, 제품명, 생산량을 선택하여 배합일지를 등록합니다.
- 등록 된 배합일지는 자동으로 고유 LOT번호를 생성 및 조회 할 수 있습니다.
6. 생산일지 시트 - 4공수
- 배합일지부분에서 등록 된 내용을 고유 LOT번호로 조회 및 선택하여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생산량 부분을 수정 가능하도록 하여, 등록 된 배합일지 대비 생산 된 량을 산출 가능하도록 합니다.
(LOSS파악 용, 생산일지에서 생산량을 수정 하여도, 원재료 투입량의 변화는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7. HACCP서식 추가 - 3공수
- 생산일지에 등록 된 내용을 불러오기하여 HACCP 서식에 자동 입력 및 출력 가능하도록 합니다.
8. DB구축 및 동시 사용 - 10공수
- 다수의 사용자가 통합 된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구성합니다.
총 35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35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33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7,26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3,630,000원 + 550,000원
= 4,180,000원
견적금액을 낮추기 위해서는 개발 구성에서 항목을 제외하여 개발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 10.DB구축 제외 시
= 35공수(가견적) -10공수(DB구축 제외)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23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5,06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2,530,000원 + 550,000원
= 3,080,000원
예) 1.제품목록 구분, 3.원재료입출고 구분, 8.DB구축 제외 시
= 35공수(가견적) -14공수(제외항목 1, 3, 10)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19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4,18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2,090,000원 + 550,000원
= 2,64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