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종 : 통번역에이전시/국제회의 기획업
2.예산 : 500만 ~ 1000만원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저희의 업무는 2가지 종류로 이루어집니다.
1. 통번역 에이전시
통역- 클라이언트의뢰-> 통역사 배정-> 자료 입수 확인->업무진행-> 업무 후 견적서 발행 및 입금 -> 수수료 공제 후 통역사 입금
번역 -> 클라이언트 의뢰-> 번역사 배정, 및 글자수(단어수 확인)-> 업무 진행-> 업무 후 견적서 발행 및 입금-> 수수료 공제 후 번역사 입금
통번역 에이전시로써, 업무를 통번역사들에게 배정 하고, 마감일등을 체크해야 하는 업무이며, 입금 후 통번역사마다 입금해줘야 하는 금액등이 달라서 체크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동시에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많지 않았지만,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관리가 어려워 의뢰 드립니다.
2. 국제회의 기획업
클라이언트 의뢰 -> 업무 배정 및 진행-> 업무 후 견적서 발행 및 입금 -> 협력업체 견적서 접수 후 입금.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2~3인이 한 사무실에서 일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업무 인원들이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및 수정 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구조를 원합니다.
*엑셀에서 자동으로 견적서가 생성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협력사 및 통번역사의 데이터 베이스가 함께 관리되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사용하고 있는 업무현황엑셀파일입니다. 여기에 협력업체 및 통번역사 데이터 베이스 등을 관리하고 싶습니다.
답변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참고용 첨부파일을 제작하였으며, 아래 견적 상세내용과 함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참고용파일의 경우 실제 제작되는 프로그램과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가견적 내용
1. 거래처관리 시트 - 5공수
- 협력사 및 통번역사에 대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항목은 구분, 업체명, 성명, 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은행, 계좌번호, 주소 입니다.
- 구분, 업체명, 성명으로 등록 된 정보에 대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하기 버튼을 통하여 거래처(협력사 / 통번역사)를 등록하며, 등록 된 업체명을 더블클릭하여 해당 팝업창에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시트에서 나의정보 버튼을 통해 고객님의 회사에 대한 정보를 등록/수정 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된 나의정보는 견적서 작성 시, 자동 작성 되도록 합니다.
2. 프로젝트 등록 시트 - 5공수
-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등록 및 진행상태에 대해 관리합니다.
- 관리항목은 진행상태, 프로젝트No., 행사시작일, 행사종료일, 행사장소, 행사명, 고객사, 담당자, 주최기관, 비고 입니다.
- 진행상태, 프로젝트No, 행사시작일, 행사종료일, 행사명으로 등록 된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시트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기입 후, 등록하기 버튼을 통하여 프로젝트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된 프로젝트No.를 더블클릭하여 수정 및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관리 시트 - 6공수
- 등록 된 프로젝트를 불러오기 버튼으로 불러와 내역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내역 등록의 경우 시트에서 추가하기 버튼을 통하여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내역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을 통하여 프로젝트에 내역을 저장합니다.
- 내역 삭제의 경우 내역 No.를 클릭하여 삭제하기 버튼으로 삭제합니다.
- 수정의 경우 시트에서 일반 엑셀과 같이 수정한 후, 저장하기 버튼으로 저장합니다.
- 번역과 통역및MC로 내역 추가 및 입력 부분이 나눠집니다.
- 시트 아래쪽으로는 총계에 대해 집계합니다.
4. 견적서 시트 - 5공수
- 참고파일 견적서 시트 왼쪽 상단의 프로젝트 No. 선택으로 작성할 견적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No. 선택 시, 견적서 내용은 프로젝트 관리에 등록 된 내용을 기본적으로 불러옵니다.
- 견적서 내용은 수정이 가능하며, 수정한 내용은 등록하기 버튼을 통하여 저장 할 수 있습니다.
- 기 등록 된 견적서는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 및 삭제 /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
5. 프로젝트 조회 - 5공수
- 등록 된 프로젝트들을 전체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진행상태, 프로젝트No, 행사시작일, 행사종료일을 통하여 구분하여 조회 할 수 있습니다.
6. 지급내역 시트 - 4공수
- 통번역사에 대해 지급 된 금액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No, 지급일, 내역, 이름, 금액 등을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통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등록 시, 이름을 선택하면 거래처관리에 등록 된 내용(주민번호, 은행, 계좌번호)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 등록 시, 금액부분을 입력하면 수수료 공제후 금액, 세금(3.3%), 세후 금액 부분이 자동 계산 됩니다.
- 상단의 검색하기 버튼을 통하여 각 항목별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7. 입금내역 시트 - 4공수
- 입금 내역에 대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항목은 프로젝트No, 입금일, 행사시작일, 행사종료일, 업체명, 세금계산서 여부, 금액, 은행, 계좌번호, 비고 등 입니다.
- 상단의 검색하기 버튼을 통하여 각 항목별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8. DB구축 및 동시사용 - 12공수
- 데이터를 통합하여, 다중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총 46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46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44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9,68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4,840,000원 + 550,000원
= 5,39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