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실시간 추천
1.업종 : 관급납품 대리점 & 토목자재 도소매업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1. 조달청계약 완료후 본사에서 분할 납품요구서를 받고
2. 시공사에서 자재납품 의뢰가 들어오면
3. 본사에 자재 출하를 요청하여 자재를 받아서
4. 바로 현장으로 납품하거나 저희가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납품하는 구조입니다.
5. 납품이 완료되면 검수 과정을 거쳐서 본사에 결제를 요청하면 제품별 수수료율에 따라 현장관리비를 받고 정산이 완료되는 구조입니다.
현재 4개 회사의 관급자재 제주대리점이며 향후 더 늘어날 예정이라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해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1. 공사명, 납품요구번호, 품명, 시공사별, 검색하면 한눈에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2. 출하요청서(본사에 요청)와 현장납품시 거래명세서 작성시 공사별 출고수량, 납품수량, 정산수량, 정산금액 등이 모두 연동되도록
3. 계약전 선출고, 납품완료전 검수완료하는 경우 보관증 사항도 추가필요
4. 수수료율, 수수료율부가세, 정산합계금액 항목도 필요
5. 현장별로 장비대여 여부도 체크하고 대여한 업체기입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6. 본사출하요청서, 현장납품서 연동되어 자재 내역에 반영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이벤트신청] 맞춤제작 견적의뢰
쿠키전문가 | 2023-03-10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이벤트신청] 맞춤제작 견적의뢰
쿠키전문가 | 2023-03-13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작성해주신 내용과 첨부해주신 파일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검토내용 중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요청드립니다.
■ 추가 확인 필요 사항
1. 본사출하요청서 및 현장납품서의 연동을 원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 적용을 위해서 위 두 파일 첨부 부탁드립니다.
2. 현장납품시 거래명세서 작성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거래명세서 양식이 있으시면 첨부 부탁드립니다.
없으시다면 쿠키의 양식으로도 적용 가능합니다.
3. 계약전 선출고, 납품완료전 검수완료 하는 경우 보관증 사항은 어떠한 경우인지,
보관증에 대한 사항 관리는 어떤식으로 원하시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보내주신 파일에서는 보관증 부분이 비고칸과 같이 단순 기록으로 확인 됩니다.
4. 현장별 장비대여 부분은 별도의 시트로 관리하면 될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5. 현재 보내주신 파일의 [22원본]시트 첫 열의 번호가 해당 계약건의 관리번호로 활용되는 듯 보입니다.
7, 7추가 / 35.1, 35.2, 35.3 과 같이 하나의 계약 건에 대해 추가 사항에 대해 관리하는 형식으로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년도-순번-추가번호]로 관리하여, 일종의 프로젝트 번호로 관리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 22-001-01, 22-001-02 / 22-007-01, 22-007-02 / 22-035-01, 22-035-02, 22-035-03
위 형식으로 관리 시, 조회가 가능한 부분에서 관련 된 계약 건을 [22-035]으로 모두 검색 할 수 있습니다.
6. 보내주신 파일에서 현장별로 시트를 구분해 놓으신 부분이 있는데, 계약건이 등록 된 부분에서는 현장명이 없습니다.
관리 항목으로 현장명을 추가하여 조회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고객님의 의견을 주시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7. 수수료율, 수수료율부가세, 정산합계금액 부분이 어느항목에서 추가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나와 있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들에 대하여 확인 부탁드리며, 답변 주시면 해당 내용을 추가로 검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이벤트신청] 맞춤제작 견적의뢰
쿠키전문가 | 2023-03-16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견적 이전에 파악 된 내용을 토대로 프로그램 구상도에 대해서 먼저 드립니다.
고객님 업무 흐름에서 현재 엑셀로 관리하고자 하시는 부분은
납품 계약 건 등록(분할 납품요구서 접수) > 본사 출하 요청 > 현장 지금(납품) or 보관 > 정산관리 > 재고 및 전체 진행사항 파악
으로 확인 됩니다.
위 파악된 내용으로 아래 구상도와 함께 설명을 드리며, 해당 부분들에서 상이한 부분이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구상도는 첨부파일로 업로드 해두었습니다.)
■ 시트 구성 설명 1. 품목 정보 시트 - 품명, 규격, 단가에 대해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된 품목은 다른 시트에서 등록 시 드롭박스 형태로 사용 됩니다. 2. 납품 계약 관리 시트 - 납품 계약 건에 대해서 등록/관리 하는 시트 입니다. - 계약 내용 등록의 경우, 계약NO, 납품번호, 계약일자, 현장명, 공사명, 품명, 규격, 단가, 금액, 납품기한, 수수료율을 입력하고 품대계의 경우 납품번호에 따라 자동 통계하여 나타냅니다. (기존 없던 현장명 구분 추가) - 품목별로 수수료율 / 수수료율부가세 부분을 추가합니다. - 기존 1, 2, 3, 4, 5, 6, 7, 7추가 와 같이 관리되던 NO 부분을 계약NO로 변경하여, 관리 및 조회의 편의성을 높입니다. ex) 2023-001-01 (년도 + 순번 + 추가순번) / 2023-007-01, 2023-007-02 (추가순번으로 계약 추가 건 관리 가능) - 조회 항목으로 계약NO, 납품번호, 계약일자(기간), 공사명으로 검색 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3. 본사 출하관리 시트 - 납품 계약 등록 된 건에서 공사별/품목별 본사출하 요청하는 건에 대해 등록/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항목은 발주일자, 계약NO,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 품명, 단가, 규격, 전잔량, 누적출고수량, 후잔량, 비고, 도착일 입니다. - 도착일 부분은 발주일자와는 별개로 본사로 발주 요청 한 건의 도착일자를 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출하요청서 출력 시트 - 본사 출하관리 시트에 등록 된 내역을 선택하여 출하요청서를 자동 작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발주일자별로 검색하여, 발주등록 된 내역을 조회 / 선택하여 기입 할 수 있습니다. 5. 현장 지급관리 시트 - 납품 계약 등록 된 건에서 현장으로 납품하는 건에 대해 등록/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항목은 현장납품일자, 계약NO,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 품명, 규격, 전잔량, 누적출고수량, 후잔량, 비고 입니다. 6. 거래명세서 출력 시트 - 현장 지급관리 시트에 등록 된 내역을 선택하여 거래명세서를 자동 작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현장납품일자별로 검색하여, 현장지급 등록 된 내역을 조회 / 선택하여 기입 할 수 있습니다. 7. 정산 관리 시트 - 계약NO,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으로 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조회 된 내역에서 검수서류요청, 전자결제요청, 정산확인 부분을 내용을 등록/변경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산확인 부분이 작성 완료 되면, 계약 진행상황 조회 시트의 정산부분이 자동으로 완료로 변경 되도록 합니다. - 고객사 파일[정산관련] 시트 부분에 단가, 금액 부분을 추가하며, 품목별로 수수료율 / 수수료율부가세를 추가합니다. - 납품번호별 전체금액과, 정산합계 금액 부분을 산출합니다. 8. 재고관리 시트 - 품목별로 현재 고객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수량에 대해 관리 합니다. - 본사 출하등록 시 입고로 집계 됩니다. - 현장 지급등록 시 출고로 집계 됩니다. - 기간별 조회가 가능하도록 구성합니다. 9. 계약 진행상항 조회 시트 - 기 등록 된 납품 계약 건의 진행상항을 기간별, 공사별 전체 조회 할 수 있는 시트 입니다. - 고객사 파일[22원본] 시트와 같이 계약 전체 내용을 조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계약NO, 계약일자(기간),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으로 조회 가능하며, 품명, 규격, 단가, 수량(계약수량), 금액, 수수료, 정산합계에 대한 정보와 본사미출수량, 현장미출수량, 정산여부에 대해 나타냅니다. - 본사미출수량의 경우 본사 출하관리 시트에서 출하등록이 되면 수량이 자동 변동 되도록 합니다. - 현장미출수량의 경우 현장 지급관리 시트에서 지급등록이 되면 수량이 자동 변동 되도록 합니다. - 정산여부 부분의 경우 정산 관리 시트에서 정산확인이 등록 되면 완료여부가 변동 되도록 합니다. 위 사항과 같이 진행이 아닌, 조달청계약 > 본사납품요구서 > 시공사자재납품의뢰 > 본사출하요청 > 자재수주 > 현장납품 > 정산 > 재고 및 진행사항 파악 으로 전체 관리를 원하실 경우 시트 구성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적으로 전체 진행상황에 대해 [22원본] 시트에서 각 항목별 검색으로 조회 하도록 구성하려 합니다. 이와 다르게 조회를 원하시는 폼이 있으시면 답변 주시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들에 대해 확인 하시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견적전 확인 사항이 많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샘플제작* 해당의뢰내용에 해당되는 샘플 콘텐츠입니다.
샘플파일 :
이용가능 등급 : 의뢰자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이벤트신청] 맞춤제작 견적의뢰
쿠키전문가 | 2023-03-17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 전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과 함께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확인 필요 사항 및 가견적 내용 ※ 현재 구성에서는 DB구현 부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나의 데이터로 여러명이 동시 사용하는 DB형태를 추가 원하실 경우 견적 내용 변경이 필요합니다. ※ 거래처 별도 관리(수요기관, 시공사 상세 정보) ※ 품목 정보 관리 (업체별로 품목 등록) ※ 프로그램 관리 흐름 : 납품계약 건 등록(분할 납품요구서 접수) -> 본사 출하 요청 -> 현장 지급(납품) or 보관 -> -> 정산관리 -> 재고 및 전체 진행사항 파악 ※ 현장명 / 공사명 구분 예시 : [현장명 = 보목토평1공구] / [공사명 = 보목토평 1차 4공구, 보목토평 1차 하수관로 정비공사 등]1. 거래처 정보 관리 시트 - 2공수- 수요기관 : 수요기관명 / 감독관 / 주무관 / 전화번호 등 정보 등록 및 조회 / 관리 - 시공사 : 시공사명 / 현장주소 / 담당소장 / 연락처 / 감리 등 정보 등록 및 조회 / 관리2. 품목 정보 시트 - 2공수 - 업체(본사), 품명, 규격, 단가, 물품식별번호, 수수료율, 수수료율부가세, 수수료합계액, 우수/MAS구분, 비고 등 에 대해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업체별로 품목을 등록 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등록 된 품목은 다른 시트에서 등록 시 드롭박스 형태로 사용 됩니다. 3. 납품 계약 관리 시트 - 5공수 - 납품 계약 건에 대해서 등록/관리 하는 시트 입니다. - 계약 내용 등록의 경우, 계약NO, 납품번호, 계약일자, 현장명, 공사명, 시공사, 품명, 규격, 단가, 금액, 납품기한을 입력하고 품대계의 경우 납품번호에 따라 자동 통계하여 나타냅니다. (기존 없던 현장명 구분 추가) - 기존 1, 2, 3, 4, 5, 6, 7, 7추가 와 같이 관리되던 NO 부분을 계약NO로 변경하여, 관리 및 조회의 편의성을 높입니다. ex) 2023-001-01 (년도 + 순번 + 추가순번) / 2023-007-01, 2023-007-02 (추가순번으로 계약 추가 건 관리 가능) - 조회 항목으로 계약NO, 납품번호, 계약일자(기간), 공사명으로 검색 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4. 본사 출하관리 시트 - 4공수 - 납품 계약 등록 된 건에서 공사별/품목별/업체별(본사) 본사출하 요청하는 건에 대해 등록/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항목은 발주일자, 계약NO,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 시공사, 품명, 단가, 규격, 전잔량, 누적출고수량, 후잔량, 비고, 도착일 입니다. - 조회항목에서 추가적으로 후잔량이 남아있는건에 대해 조회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후잔량 부분의 색상을 빨간색으로 표시하여 다른 항목 대비 가시성을 높입니다. -출하요청 등록 부분에서, 시공사의 납품의뢰 내역을 기록 할 수 있도록 추가 합니다.- 도착일 부분은 발주일자와는 별개로 본사로 발주 요청 한 건의 도착일자를 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출하요청서 출력 시트 - 3공수 - 본사 출하관리 시트에 등록 된 내역을 선택하여 출하요청서를 자동 작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발주일자별로 검색하여, 발주등록 된 내역을 조회 / 선택하여 기입 할 수 있습니다. 6. 현장 지급관리 시트 - 4공수 - 납품 계약 등록 된 건에서 현장으로 납품하는 건에 대해 등록/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항목은 현장납품일자, 계약NO,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 시공사, 품명, 규격, 시공사, 담당자, 연락처, 현장주소, 전잔량, 누적출고수량, 후잔량, 장비대여정보, 비고 등 입니다. - 현장별로 납품 건 등록 시, 장비대여 부분도 기입하여 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거래명세서 출력 시트 - 3공수 - 현장 지급관리 시트에 등록 된 내역을 선택하여 거래명세서를 자동 작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현장납품일자별로 검색하여, 현장지급 등록 된 내역을 조회 / 선택하여 기입 할 수 있습니다. 8. 정산 관리 시트 - 4공수 - 계약NO,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으로 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조회 된 내역에서 검수서류요청, 전자결제요청, 정산확인 부분을 내용을 등록/변경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산확인 부분이 작성 완료 되면, 계약 진행상황 조회 시트의 정산부분이 자동으로 완료로 변경 되도록 합니다. - 고객사 파일[정산관련] 시트 부분에 단가, 금액 부분을 추가하며, 품목별로 수수료율 / 수수료율부가세를 추가합니다. (금액 부분은 다른시트와 연동하여 자동 산출 되도록 합니다.) - 입력항목에 수요기관, 감독, 연락처, 비고란 을 추가하여 입력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납품번호별 전체금액과, 정산합계 금액 부분을 산출합니다. 9. 계약 진행상항 조회 시트 - 6공수 - 기 등록 된 납품 계약 건의 진행상항을 기간별, 공사별 전체 조회 할 수 있는 시트 입니다. - 고객사 파일[22원본] 시트와 같이 계약 전체 내용을 조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계약NO, 계약일자(기간), 납품번호, 현장명, 공사명으로 조회 가능하며, 우수/MAS구분, 품명, 규격, 단가, 수량(계약수량), 금액, 수수료, 정산합계에 대한 정보와 본사미출수량, 현장미출수량, 정산여부에 대해 나타냅니다. - 본사미출수량의 경우 본사 출하관리 시트에서 출하등록이 되면 수량이 자동 변동 되도록 합니다. - 현장미출수량의 경우 현장 지급관리 시트에서 지급등록이 되면 수량이 자동 변동 되도록 합니다. - 정산여부 부분의 경우 정산 관리 시트에서 정산확인이 등록 되면 완료여부가 변동 되도록 합니다.10. 재고관리 시트 - 4공수- 품목별로 현재 고객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수량에 대해 관리 합니다. - 본사 출하등록 시 입고로 집계 됩니다. - 현장 지급등록 시 출고로 집계 됩니다. - 기간별 조회가 가능하도록 구성합니다.
11.(추가선택) DB구성 및 동시 사용 - 15공수 - 클라우드 서버에 SQL을 통하여 DB구축 - 서버의 경우 고객사에서 제공 (나스를 이용할 경우 ACCESS로도 DB구성이 가능합니다.)
총 31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31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29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6,38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3,190,000원 + 550,000원
= 3,74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샘플제작* 해당의뢰내용에 해당되는 샘플 콘텐츠입니다.
샘플파일 :
이용가능 등급 : 의뢰자
전문가
답변
답변
Re : [이벤트신청] 맞춤제작 견적의뢰
쿠키전문가 | 2023-03-20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우선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대금 결제 > 담당개발자선정 및 연락 > 폼개발 > 고객 검토 > 개발 > 제품인도 & 최종 검토
첨부파일로 DB부분 제외한 내용 견적서 파일을 첨부해드립니다.
내용 확인 후, 연락 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실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수신하실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샘플제작* 해당의뢰내용에 해당되는 샘플 콘텐츠입니다.
샘플파일 :
이용가능 등급 : 의뢰자
이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