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실시간 추천
1.업종 : 제조업
2.예산 : 협의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거래처별 거래명세서 각각 엑셀파일 / 재고정리는 거래명세서에 등록시 자동화가 되지않아 하나하나 직접 정리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거래명세서를 하나의 파일에서 실행가능하는 것
* 거래명세서에 납품되는 제품을 입력할 시 그 제품에 대한 규격 / 코드번호 자동 기입
* 거래명세서에 납품되는 제품을 수량을 입력하고 출력시 자동으로 재고현황 업데이트 되는 것
전문가
답변
답변
Re : 거래처 별 거래명세서 및 재고현황 자동화 프로그램 문의 드립니다.
쿠키전문가 | 2023-04-26
전문가
답변
답변
Re : 거래처 별 거래명세서 및 재고현황 자동화 프로그램 문의 드립니다.
쿠키전문가 | 2023-04-27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 전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과 함께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사 확인 필요 사항
1.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거래명세서의 양식폼이 필요 합니다.
또한, 거래명세서에 포함되어야 하는 항목과 구성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2. 견적내용에서 품목에 대한 금액 산출 부분은 적용 되어 있지 않습니다.
품목별로 금액에 대한 내용과 재고부분에서도 금액의 관리가 필요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제품명은 같고 규격만 다른 경우가 발생 시, 제품명 및 규격을 선택해야 다른
정보를 자동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흐름에 입고 부분이 필요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출고의 경우 거래명세서가 등록 되면, 자동 출고 등록 되도록 하며,
재고 부분에 반영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4. 거래명세서 출력 시 재고 반영이 아닌, 거래명세서 내역을 등록 하면 재고에 반영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5. 내용 구성중 고객님의 의도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내용
1. 거래처 정보 관리 시트 - 3공수
- 매입처 / 매출처 구분으로 거래처의 기본 정보를 등록 할 수 있는 시트 입니다.
- 등록 된 내용은 구분, 거래처명 등으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항목은 구분 / 거래처명 / 이름 / 연락처 / 이메일 / 사업자등록번호 / 주소 / 비고 등 입니다.
2. 품목 정보 관리 시트 - 3공수
- 제품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 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 항목은 제품명 / 규격 / 코드번호 / 최초재고 / 비고 등 입니다.
- 등록 된 제품은 입고 / 거래명세서 작성 시 사용 됩니다.
- 시트 내에서 제품명 / 코드번호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3. 제품 입고 등록 시트 - 4공수
- 입고일자, 거래처, 제품을 선택하여 입고 등록 할 수 있는 시트 입니다.
- 입고 등록 된 내역은 재고관리 부분에서 자동적으로 수량 반영 됩니다.
- 일자 / 거래처 / 제품명에 따라 입/출고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4. 거래명세서 작성 시트 - 6공수
- 일자 / 거래처 / 제품명 선택 등록으로 거래명세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된 거래명세서는 시트 아래쪽에서 내역으로 조회가능하며, 삭제/수정 할 수 있습니다.
- 거래명세서 조회의 경우 일자(기간)/거래처명 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거래명세서의 필요한 내용은 거래처선택 / 제품선택에 따라 정보 관리 시트에서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 거래명세서를 선택하여 출력(인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등록 된 내용에 따라 제품을 자동 출고 등록 하며, 재고 관리시트에서 재고 수량을 자동 반영 하도록 합니다.
5. 재고관리 시트 - 4공수
- 월단위로 제품의 입/출고에 따라 수량을 반영하여 표시 합니다.
- 조회 부분으로 년도 / 월을 선택하여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항목으로는 제품명 / 현재고 / 이월재고 / 당월입고량 / 당월출고량 / 일자별 입/출고 수량 입니다.
- 조회 된 내역은 출력(인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총 20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20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18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3,96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1,980,000원 + 550,000원
= 2,53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
이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