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완제품창고 실시간 재고관리 및 맵핑 yspr***  | 2023-07-07 | 조회 1,058  즐겨찾기(0) 답변완료 (2)

 

1.업종 : 제조업
 

2.예산 : 견적 요청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1. 검사장에서 완제품 포장 후 완제품 창고 이동

 2. 창고 3단 렉에 적재

 3. MES에서 재고 운영중이나 별도 창고 맵핑 및 재고관리 미흡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품목별 실시간 재고 관리
* 완제품 창고 3단렉 맵핑
* 입/출고시 맵핑 표시

* 품목별 검색 하여 위치 및 입고날짜 확인하여 선입선출

전문가
답변
Re : 완제품창고 실시간 재고관리 및 맵핑 쿠키전문가  |  2023-07-10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시는 프로그램은 창고관리 프로그램으로

물품의 입출고 재고관리를 필요하시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우선 프로그램의 시트는 아래와 같이 구성 가능합니다.

1. 물품관리 시트
- 입출고 및 재고관리할 물품에 대한 정보를 관리

2. 입고 관리 시트
- 물품의 입고에 대한 정보 관리
(창고 3단 렉에 자동입고 처리)

3. 출고 관리 시트
- 물품의 출고에 대한 정보 관리
(입고날짜에 다른 선입선출)

4. 재고관리 시트
- 재고현황에 대한 정보 조회
(입출고 정보에 따른 실시간 재고 조회)

5. 입/출고 현황 조회
- 기간별 물품 입출고 현황에 대한 정보 조회



아래는 추가적으로 고객님의 확인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1. 완제품을 창고에 입고 등록할 경우, 3단렉에 적재가 필요하며
입고건에 대해서 사용자가 직접 맵핑을 기입 하실건지 아니면 물품명과
수량만 기입하면 자동으로 적재(입고) 되시길 원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위 1번 사항에서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적재를 원하실 경우
아래 내용의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적재방법 및 우선순위 :: ex) 1단부터 우선 적재하고 2단, 3단으로 적재
 (2) 창고 3단 렉에 대한 적재가능 용량 :: ex) 1단 : A물품 5개 적재 가능, B물품 3개 적재 가능 등

3. 입/출고에 따른 별도의 문서가 작성되어야 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ex) 입고확인서 or 출고지시서 등


전체적인 프로그램 구성 및 추가 확인 필요사항에 대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추가의견(7)
전문가
답변
Re : 완제품창고 실시간 재고관리 및 맵핑 쿠키전문가  |  2023-07-12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 전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과 함께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견적 내용
1. 물품관리 리스트 시트 - 2공수
- 물품 입고에 대한 정보를 관리합니다.
- 구성 항목으로는 입고일, 구분, 품명, 품번, 규격 등 입니다.

2. 창고관리 시트 - 2공수
- 창고에 대한 정보를 관리합니다.
- 구성 항목으로는 창고명, 세로(층), 가로(칸) 정보에 대해 기입하고,
입력된 층, 칸 정보로 창고 크기를 자동 생성합니다.

3. 입고 관리 시트 - 6공수
- 물품 입고에 대한 정보를 관리합니다.
- 구성 항목으로는 입고일, 파레트크기, 고객사, 구분, 물품명, 품번, 규격, LOT No., 입고 수량, 
창고 위치 등 입니다. (LOT NO는 물품별 사용자가 기입합니다.)
(창고 위치는 파레트별 입고건에 대해서 사용자가 기입합니다.)
- 물품 입고 방법으로는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등록 시트가 생성되며,
해당 시트에서 파레트의 크기(1, 1/2)를 선택하고 파레트에 포함 된 물품들을 추가 및
정보를 기입하여 등록합니다.
- 등록 된 내역은 자동으로 재고에 반영 됩니다.
- 시트내에서 입고일(기간), 물품명으로 등록 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입고요청서 시트 - 4공수
- 입고 등록 건에 대해서 파레트별로 포함 물품과 함께 입고요청서를 자동 작성합니다.
- 구성 항목으로는 날짜, 고객사, 품명, 품번, LOT NO., 수량, 비고(특이사항) 입니다.

5. 출고 관리 시트 - 6공수
- 물품 출고에 대한 정보를 관리합니다.
- 구성 항목으로는 출고일, 입고일, 파레트크기, 고객사, 구분, 물품명, 품번, 규격, LOT NO.,
출고 수량, 창고 위치, LOT NO., 등 입니다.
- 출고는 선입선출로 진행되며, 출고수량에 따라 각기 다른 창고위치 및 파레트에서도
출고 처리 되도록 합니다.
- 시트내에서 출고일(기간), 물품명으로 등록 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재고조회 시트 - 5공수
- 입출고 등록 내역에 따라 현재 창고에 보관중인 물품별 재고수량을 표시합니다.
- 구성 항목으로는 품명, 실시간 현 재고 수량 입니다.

7. 월별 입출고 내역 조회 시트 - 5공수
- 월별 품목별 입출고 수량에 대해 조회하는 시트 입니다.
- 년/월을 선택하여 조회하면, 해당 월에 물품별 입출고 전체 수량과 날짜별 입고량, 출고량을
나타냅니다.
- 구성항목으로는 품명, 총 입고량, 총 출고량, 일자별 입/출고수량 등 입니다.

8. 창고 현황 조회 시트 - 6공수
- 창고관리에서 등록 된 정보를 기초로하여 창고 현황을 그림형식으로 나타냅니다.
- 작성된 그림에는 파레트의 입/출고에 따라 색상으로 표시합니다.
- 창고 각 칸별 현황은 0%, 50%, 100%의 상태만 관리합니다.
ex) 창고1 1층 A칸 :: 1/2 파레트 입고 상태 :: 절반만 붉은색 표시
ex) 창고1 1층 B칸 :: 비어 있음 :: 전체 흰색으로 표시
- 파레트 상태의 기준은 입고 시 파레트 크기에 따라 결정되며, 출고의 경우 파레트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물품이 출고처리되어야 파레트가 제거된 상태로 봅니다.
(파레트에서 일부 품목만 출고되었을 경우 창고현황 상태는 그대로 유지)




총 36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36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34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7,48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3,740,000원 + 550,000원
= 4,29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추가의견(0)
이용후기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고객님의 상황에 100% 맞춘 콘텐츠 제작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미엄 무료 이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