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수정요청 ksm00***  | 2024-06-24 | 조회 245  즐겨찾기(0) 답변완료 (1)

 

1.업종 :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 가견적 내용

1. 거래처관리 시트 - 2공수
- 구매처, 판매처에 대한 거래처 정보를 리스트 형태로 등록, 수정, 삭제,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거래처 관리 필요 없음

2. 품목관리 시트 - 2공수
- 제품, 반제품, 원재료에 대한 품목 정보를 리스트 형태로 등록, 수정, 삭제,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품목 관리가 제품 배합비율, 수불에 원재료를 입력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가요?

3. 배합정보 관리 시트 - 3공수
- 품목별 배합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등록된 배합 정보에 따라 제품 생산 시 생산 수량에 따라 원재료를 자동 계산 되어 출고처리 하도록 합니다.



4. 원재료입고 시트 - 3공수
- 원재료의 입고에 대한 정보를 리스트 형태로 등록, 수정, 삭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원재료출고 시트 - 3공수
- 원재료의 출고의 경우 배합정보에 등록된 내용에 따라 제품생산 시 자동 출고처리 됩니다.
- 해당 시트에서는 자동 출고처리 되는 원재료 이외 수동으로 출고처리를 등록하기 위해 구성합니다.
> 전일재고 +  금일입고 - 원재료사용  = 현재고 나오려면 
출고 시트가 위에 3번 자동 계산 되려면 꼭 필요한 작업인가요? 


6. 제품생산 시트 - 4공수
- 일자별로 제품의 생산에 대해 리스트 형태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제품 생산에 따라 원재료 재고가 자동 출고처리 되도록 구성합니다.
- 제품 생산 등록에 따라 각 원재료의 사용량이 표시 되도록 합니다.

>입출고 및 원재료 수불부랑 내용이 겹치나요?
생산시트는 예) 제품 1 100KG 생산을 입력하면 
자동 원료 수불부에 반영만 되면 됩니다. 


7. 일일 제품 발주, 판매 관리 시트 - 9공수
- 고객사 파일 [예시-1], "6.17" 시트와 같이 일자를 선택하여 거래처별 발주 및 출고에 대해 작성하여
저장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저장된 내역을 선택한 일자에 따라 조회하여 수정, 삭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행 추가가 필요한 부분에 행을 추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합니다.

>예시로 드렸던 파일 중 서식을 걸었던 부분이 제일 곤란을 겪는 부분이라
추가라 하면 기존처럼 중간에 추가하고 이런건가요?
출하 kg 도 가능한거죠


8. 생산일지 조회 시트 - 4공수
- 1일 기준 생산된 제품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제품별 생산량, 원료 투입량, LOSS, 실생산량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6. 제품생산 시트랑 동일한 부분 아닌가요? 

9. 원료수불부, 재고 조회 시트 - 6공수
- 고객사 파일 [예시-1], "10-4" 시트와 같이 일자를 선택하여 해당 일자 기준으로 원, 부재료의 사용
현황과 재고, 입고, 출고에 대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손실 부분은 "원재료출고" 시트에서 손실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6번 8번 내용이  수불 재고 시트로 하나로 묶을 수 없나요?

10. 거래명세서출력 시트 - 4공수
- 원재료입출고 내역에 따라 거래명세서를 자동 생성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거래명세서 필요 없음


> 수정 해주세요  
전부 출력이 가능하여야 하고 출력시 보고서형식1장 으로 나오는게 필요합니다. 



총 40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40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38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8,36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4,180,000원 + 550,000원
= 4,730,000원

*

전문가
답변
Re : 수정요청 쿠키전문가  |  2024-06-26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입니다. 


고객님께서 업로드 해주신 파일과 요청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 전 추가 확인이 필요한 사항과 함께 가견적을 책정해 두었습니다.
요구사항이 구체화됨에 따라 견적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개발될 프로그램의 참고하실 수 있는 파일 첨부파일로 업로드 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시트 색상에 따라 기초데이터 시트, 입력 시트, 조회 시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 추가 확인 필요 사항 및 가견적 내용
1. 품목 및 세트 관리 시트 - 4공수
- 원재료, 부재료, 제품에 대한 정보를 등록, 수정, 삭제,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추가적으로 세트구성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 4KG 세트 - 갓석박지2kg, 무생채2kg)
- 등록된 제품 및 세트 정보는 일자별 발주, 출고 내역 등록 시트에서 일자 선택 시 제품별 발주, 출고 내역을
입력할 수 있도록 목록을 자동 생성하도록 합니다.
- 등록된 원재료, 부재료 정보는 "원.부재료 수불부" 내역에서 목록을 자동 생성하도록 합니다.

2. 배합정보 - 3공수
- 제품 1개를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배합정보에 대해 작성합니다.
- 원, 부재료에 대한 정보를 모두 기입하여 관리합니다.

3. 일자별 발주, 출고 내역 등록 시트 - 8공수
- 고객사 파일 "6-17" 시트의 "일일 판매현황"과 같이 각 거래처별, 품목별 발주와 출고량에 대해 작성하여
등록/저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등록된 내용에 따라 당일발주, 당일출고 수량에 대해서 자동 계산하여 나타내며, 각 품목별 중량과 연산하여
발주KG, 출하KG을 자동 계산하여 볼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4. 일일 발주현황 조회 시트 - 3공수
- 각 거래처별로 품목에 대해서 발주현황(전일, 당일)에 대해서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발주가 있는 품목에 대해서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해당 일자에 발주가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숨김처리 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사 파일 CB열 참고)

5. 일일 판매현황 조회 시트 - 3공수
- 등록된 내역에 따라 일일 판매현황(당일 발주, 당일 출고, 당일 미출)에 대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각 품목별로 수량이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숨김처리 하도록 합니다.
(고객사 파일 DT열 참고)

6. 품목별 당일 총 출하량 및 총 발주량 조회 시트 - 3공수
- 등록된 내역에 따라 각 제품별 (세트 제품 포함) 당일 총 출하KG, 총 발주KG에 대해서 조회할 수 있도록 하며,
아이스박스, 속지, 겉지 총 사용량에 대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스박스, 속지, 겉지는 제품별 배합정보에 등록된 내역에 따라 계산)

7. 원재료별 예상 사용량 조회 시트 - 3공수
- 고객사 파일 EE열에 있는 "절임배추 예상 사용량"과 같이 원재료를 선택하면, 등록된 내역에 따라 해당 일자에
해당 원재료의 예상 사용량에 대해 자동 계산되어 조회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8. 제품 생산 등록 시트 - 3공수
- "품목 및 세트 관리 시트"에 등록된 내역에 따라 목록을 자동으로 생성하며 각 품목별로 실 생산량에 대해
기입하면 자동으로 계산하여 "원.부재료 수불부" 시트에 생산량을 표기하도록 합니다.
(예. 포기김치 3kg - 10건, 포기김치 5kg - 10건 :::: 포기김치 80kg 생산 적용 및 80kg에 대한 원재료 표시)

9. 원.부재료 수불부 시트 - 9공수
- 제품 생산 등록 시트에 등록된 생산량에 따라 각 제품별 생산량을 자동 기재하며, 해당 생산량에 따라
배합량을 기초로 사용된 원,부재료에 대해 자동 표시 합니다.
- 해당 시트 상단에서 원재료, 부재료, 전체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원.부재료에 대한 입고, 손실, 사용원료 입고일자에 대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해당 시트는 일자별로 저장,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금일 사용 및 현재고에 대해서 자동 계산되도록 합니다.
- 시트의 원부재료 목록은 "품목 및 세트 관리 시트"를 참고하여 자동 표시합니다.




총 39공수가 적용되며, 추가/수정 내용에 따라서 공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입력 가능한 서버 또는 DB형태로 구성원하실 경우 제작 전 요청부탁드리며,
서버orDB 구현 시 공수/비용이 변동됩니다.


* 제작 프로그램 MS오피스의 엑셀로 제작이 되며,
다른 프로그램(한셀, 구글스프레트, 오피스365 버전)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견적 비용계산

= 39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 제작 지원) + 올인원 회원권 

= (37공수 * 220,000원) * 올인원 회원 50% 할인 + 올인원 회원권
= (8,140,000원 * 올인원 회원 50%) + 550,000원
= 4,070,000원 + 550,000원
= 4,620,000원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드림 ^^

Jaybe Excel specialist / Mentor

샘플제작* 해당의뢰내용에 해당되는 샘플 콘텐츠입니다.
샘플파일 : 이용가능 등급 : 의뢰자
추가의견(0)
이용후기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고객님의 상황에 100% 맞춘 콘텐츠 제작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미엄 무료 이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