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종 : 플랜트 산업 냉동 패키지 기계 제조업
2.예산 : 10,000,000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 엑셀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구매물류 시스템 (타부서에서 견적요청 부터 입고 까지)
안녕하세요
************************* 라고 합니다
저희는 냉동 패키지를 만드는 제조 업체 입니다
대략적인 프로그램 요청 사항은 하기와 같습니다
첨부자료 참조 하여 주시고 해당 발주서 포맷대로 구현이 가능한지 여부등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으로
접속 하시면 제조 제품을 보실수 있습니다
발주 프로세스 :
1. 프로젝트 수주 후 각 한 프로젝트당 TAG (JOB)번호 부여됨 (EX : TKR-19005P )
2. 해당 번호를 기준으로 한 프로젝트당 대략적 BOM 이 나옴 (BILL OF MATERIAL)
이 BOM 은 전체 필요한 자재 리스트 이며 아주 간략히 나옴
3. 이 BOM 을 기준으로 각 아이템 별로 순차적으로 설계에서 구매로 발주 요청을 함
-발주 요청 시 업체의 견적서, 도면, Detail 아이템 리스트(엑셀파일) , 검사 관련 ITP 등 자료가 첨부로 제공됨
4. 해당 Detail 아이템 리스트를 기준으로 구매에서 여러 업체에 견적 요청을 하고 1군데로 발주 진행
-발주 전 각 자재 별 (발주서당) 목표가 (예산) 이 있음
5. 발주서 작성을 하고 승인을 받아 발주서를 업체에 전달 하고 확인 서명 회신본을 받음
6. 필요시 중간에 revision 을 하고 재 송부, 도면 승인 , 제작 납기 관리
7. 협의된 입고 일자에 입고가 되면 구매물류에서 가입고(검수) 처리 하고 품질에서 검사가 완료되면 생산 투입
TK 요청 사항 :
-각 Detail 아이템 리스트별 엑셀 파일이 시스템에 업로드 될 수 있음 (별도의 typing 없이)
-TK 발주서 양식이 그대로 구현될 것
-TK 발주서 내용을 작성자가 원하는 내용 대로 작성이 가능하도록 빈칸이 많을 것
-설계에서 혹은 생산에서 혹은 품질에서 구매로 구매 요청을 시스템으로 가능하도록 할 것
-구매 요청 시 업체 견적서,도면,등등 자료가 첨부 가능 하도록 할 것
-프로젝트 TAG 별, 아이템 명, 아이템 TAG 별, 발주서번호별, 모두 SORTING 가능할 것
(예시로 한 프로젝트 TAG 를 누르면 해당 프로젝트 모든 발주 내역이 다 나올 것 /
한 아이템을 누르면 해당 아이템별 기 발주 내역(예산,발주가등 금액포함) 및 납기등이 다 나올 것)
-신규 발주서 작성시 발주 번호 자동 생성 부여 표기 될 것
-신규 발주서 작성시 작성자명 자동 생성 부여 표기 될 것
-수정 발주서 작성시 신규 발주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고 REVISION 1,2 로 표기 될 것 (작성자명 ORIGINAL 과 다를수 있음)
-발주서상 상단 오른쪽 납기일 , 운송 조건등은 작성자가 임의로 작성이 가능하도록 할 것
-발주서상 하단 CONDITION 부분 Structure 만 유지 하고 내용은 작성자가 원하는 내용으로 표기 가능 할 것
-각 아이텝별 납기 일자 수정이 가능 할 것
-각 아이템별 도면 승인 (제작 승인) 일자 표기 가 가능 할 것
-각 발주서별 대금지불조건 표기 가능 할 것
-입고 처리시 TAP 으로 현장에서 바로 가입고(=입고검사요청) 처리 가능할 것 (BY 구매물류 담당자)
-입고 처리 수정이 가능하고 검사시 합/불 여부 처리 가능 할 것 (BY 품질팀 담당자)
-합/불 품질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자재 소모 여부(생산투입) 처리 가능 할 것 (BY 생산팀 담당자)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배민지 고객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한 가견적 답변입니다.
동시공유 대한 필수항목과 안내를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파악하기론 현재 사용자가 10명 이내, 사용중인 서버(MySql/MsSql/MariaDB/오라클 등)은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적목할 수 있는 방식은 ACCESS 파일을 DB로 구성하여 공유가 가능한 네트워크(구글 드라이브(권장), 원드라이브 등)
에 위치시켜 엑셀프로그램으로 각 사용자가 그 ACCESS 파일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DATA양과 사용 인원수가 20~30명 이상 사용할 경우 ACCESS 사용은 부담스럽습니다. 그 경우 별도 서버구축이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별도 장비를 구입하실 수 도 있습니다.)
우선 아래 가견적 내용을 확인하시고 추가/삭제/변경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청사항
1. 월간 or 연간 데이터량(데이터의 사용량을 가늠하고 싶습니다.)
2. 사용중인 erp프로그램이 있다면 관리별 화면 캡쳐본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 가견적 내용
*내역등록시 작업자(로그인 유저)의 정보 자동등록
*기본정보*
1.거래처 정보 : 2공수
2.품목 정보 : 3공수
* 제품/ 원자재 정보
3.BOM설정관리 : 6공수
* 제품의 원재자 BOM 설정(+ 원가 등)
*내역등록*
4.프로젝트 관리 : 5공수
* 프로젝트 신규 생성/마감 관리
5.발주내역요청 : 7공수
* 프로젝트 제품선택(BOM 설정에 의해 발주품목 가져옴), 예산, 발주금액 상세내역, 발주서 구분(계획/품의) 등록
* 일괄 저장/수정/조회/삭제
* 구분은 계획/품의, 계획은 임시저장 같은 기능, 구분이 품의일 경우 발주내역관리로 승인 대기로 넘어간다.
6.발주내역관리 : 8공수
* 발주요청 승인/거절 처리
* 발주 품목 거래처 선정(양이 많음으로 일괄 입력, 일부 품목 검색후 별도 변경)
* 발주 품목 변경(이력남김, 조회시트에서 확인가능)
* 승인시 입고내역등록의 대기상태로 넘어감
* 발주서 양식 저장/조회/수정/삭제, 메일전송(send E_mail) : 8공수
6.입고내역등록 : 5공수
* 프로젝트 발주 승인된 품목 일괄 입고처리(+ 납기일)
7.입고품목검사 : 5공수
* 입고된 품목의 품질검사관리(완료/반품)
* 여기서 반품처리는 어떻게 되는가요? (자동재발주?, 재발주입력?)
* 검사까지 완료해야 실제입고처리
*내역조회*
9.프로젝트 구매진행현황(총괄현황) : 7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프로젝트
* 예산, 발주금액, 원가 등 비교
10.거래처별 발주현황 : 7공수
* 검색항목 : 검색기간, 프로젝트, 구분(입고대기,입고완료,검사완료,반품처리)
* 입고상태(검사포함), 예산, 발주금액, 원가 등
11.프로젝트별 발주현황 : 7공수
* 프로젝트별 발주내역 현황
* 입고상태(검사포함), 예산, 발주금액, 원가 등
12.동시공유 : 10공수
* DB는 아직 미정이고, 환경구축과 그에 필요한 별도 기계들은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13.로그인(유저별 권한) : 5공수
* 권한별 사용 가능한 시트 설정
= 85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85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83공수 + 올인원회원권
= (83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18,26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9,130,000원 + 550,000원
= 9,68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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