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번거로움을 줄이고 신속한 업무 조건으로 업그레이드 되길 원합니다! 도와주세요! calif***  | 2021-12-08 | 조회 2,072  즐겨찾기(0) 답변완료 (2)

 

1.업종 : 도매업
 

2.예산 : 협의
 

3.제작 요청사항


 안녕하세요저희는 남대문에서 중도매를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고객은 소매업체들이며 카페24 자사몰은 있으나 현재 활용하지 않고 있으며 현재 카톡  다른 도매사이트에서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고 있고 해당 주문은 엑셀로 일일히 입력하여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엑셀 주문 양식은 /날짜.상호.브랜드.제품명.색상.사이즈.수량.금액.일정.기타사항.출고일/ 구분되어 있습니다

 

 80개의 도매브랜드  상품을 취합하여 각각 거래청 주문을 넣고 있고 물건 입고시 주문잡은 엑셀에 브랜드별로 필터검색하여 입고된 물건을분류하며 “입고-녹색예약(미송)-노랑품절-빨강출고-회색” 현재 주문 상태값은 엑셀에서 색깔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물건 분류 후엔 고객의 입고목록 확인을 위하여 카톡을 통해 입고 표시한 엑셀을 이미지로복사하여 일일히 전송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문제점

  • 여러명이 동시에 전산 확인 불가능 
  • 입고 물건 분류  다른 업무를 하지 못함
  • 입고목록 전송 업무가 많은 시간을 소요
  • 송장 등록  고객 정보 주소 확인 번거로움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원하는 자동화 시스템 요청 내역 (주문관리 입출고관리 재고관리 고객관리)

  • 고객이 사이트로 주문하지 않아도 전산에 바로 직접 주문 입력 가능한 기능
  • 브랜드  주문 확인 검색 기능
  • 주문 물건 입고시 수량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오래된 주문서부터 자동 입고 상태로 변경(입고 물건 분류시 편리함을 위하여)
  • 입금 / 미입금 주문서 관리 (입금확인 직접처리)
  • 상품 단가 -> 세일가 자동 계산 입력 기능
  • 상품 모두 입고시 배송준비 상태로 자동 변경
  • 입고된 품목 일부 부분배송 요청  배송가능하도록
  • 배송출고일 일괄등록 (송장출력기능)
  • 여러  동시 접속  확인 가능(관리자 직원 구분필요)
  • 고객이 주문한  품목별 입고확인 가능하도록(일정메모  안내기능)
  • 모두입고시 배송준비중으로 상태 자동변경

 

 기능들을 어느 정도 해당 기능들을 사용하여 관리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Re : 번거로움을 줄이고 신속한 업무 조건으로 업그레이드 되길 원합니다! 도와주세요! 쿠키전문가  |  2021-12-08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맞춤제작 관련 문의사항 있어 연락드렸으나 부재중으로 게시글로 대신 답변드립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중이신 엑셀 파일 첨부 해 주시면 검토 후 견적 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Dorothy Excel specialist / Mentor

추가의견(0)
전문가
답변
Re : 번거로움을 줄이고 신속한 업무 조건으로 업그레이드 되길 원합니다! 도와주세요! 쿠키전문가  |  2021-12-08
고객님 안녕하세요
업무자동화 엑셀쿠키전문가 입니다.

저희 엑셀쿠키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춤제작시 견적을 구성하여 기재하였습니다.

(동시공유 기능 및 권한별 로그인 기능이 포함된 견적 내역입니다. 동시공유 기능 구현을 위해서 유선상 안내해 드린바와 같이 데이터 저장 할 수 있는 서버가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 구글드라이브 사용에 관한 설명 기재해 드렸으니 참고 해 주세요. 
* 동시공유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Database를 엑셀 외부로 위치시키고,
   그 Database에 각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도록 공유되어 있어야합니다.
   권장 사항은 구글 드라이브(파일스트림)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척드립니다.
   이 경우 달에 약 5 ~ 10$ 별도 비용이 발생됩니다.)

■ 가견적 내용
1.거래처관리  : 1공수
 *도매 거래처 기본 정보를 등록합니다. 
 * 상호명, 담당자, 전화번호 등 등록
 
2.거래처별 브랜드(제품) 관리 : 2공수
  * 각 거래처별 취급하는 브랜드(제품)를 등록합니다. 
  * 거래처선택 -> 브랜드(제품명), 규격, 최초재고 등 등록 

3. 고객주문 등록 : 4공수 
 * 해당 시트는 고객님께서 현재 보유하고 계시는 엑셀 시트 양식에서 작성합니다. 
 * 주문 등록 시 재고조회하여 도매업체에 주문해야할 수량 조회
 * 입금/ 미입금 선택, 배송상태 구분 추가 

4. 제품 입고 등록 : 3공수
  * 거래처명, 입고일자, 수량 -> 입고 시 고객주문 시트에 배송상태를 배송준비상태로 자동 산출 

5.배송 출고일 등록 : 4공수
  * 배송 일자, 주문번호, 고객명, 제품명, 수량 등 등록 및 부분 배송관리 

6. 재고 조회(입고 조회) : 4공수 
 * 제품별, 고객별 제품 수량 재고 조회 

7.동시공유  : 5공수
   * DB : ACCESS

8.권한별 로그인 : 5공수
   * 물류팀/ 분류팀 / 관리자 등 
 
  
= 28공수

■ 가견적 비용계산
28공수(가견적) - 2공수(회원권제작지원) + 올인원회원권
= 26공수 + 올인원회원권
= (26공수 * 2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올인원회원권
= (5,720,000원 * 올인원회원50%할인) + 550,000
= 2,860,000원 + 550,000원
=3,410,000원


* 공수는 프로그램 난이도에 따라 결정되는 견적 단위입니다.
* 엑셀자동화 프로그램은 데이터가 입력시트가 아닌 별도의 시트에 보관되지만 엑셀자동화 파일과 같은 엑셀파일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1PC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공유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별도 비용이 추가됩니다.
* 주문형개발 방식이라 요청하지 않은 사항과 견적에 없는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견적내용은 취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맞춤제작 서비스 안내 

※ 프리미엄 올인원 회원 혜택
1. 맞춤제작금액 50% 할인혜택 제공
2. 맞춤제작 2공수 제작지원 (220,000원 상당)
3. 엑셀케어 서비스 지원
  - 엑셀프로그램의 사용지원(기술,기능)
  - 사용중 부주의로 인한 오류해결 등

▶ 이용권 안내 보러가기 (공수 및 이용권안내 바로가기)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업무 자동화 파트너 쿠키 ^^



Dorothy Excel specialist / Mentor

추가의견(0)
이용후기

업무자동화 맞춤제작

고객님의 상황에 100% 맞춘 콘텐츠 제작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프리미엄 무료 이벤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