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제작 전문가 답변 검색결과 29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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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납품 구매발주 통합
수주납품 주문매입 프로그램 통합하는데 비용 얼마나 들까요?
수주- 주문-매입-납품-재고관리-납품관리-이익률관리 원합니다.
*이익률 할때 원가계산 추가 부탁 드립니다. (수입 부대비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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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드립니다. 수주납품 통합관리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수주납품 통합과닐 프로그램 버전 1.1을 구매했습니다.
1. 월별매출현황이 반영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2. 제품관리에서 제품명입력후 (창고구분:1창고,2창고) (박스구분) (상품상세 정보) 이렇게 3개 추가가 가능한지요?
3. 혹시 제품관리에 제품 전체 업로드(DB업로드) 를 한번에 가능하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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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의 업체명과 담당자 성함, 연락처 등의 소중한 개인정보는비공개로 수정해드렸습니다.엑셀쿠키에서 내용접수하였으니, 확인후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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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는 제조업 입니다. 현재 자료마을이라는 엑셀프로그램을 사용중에 있는데 현장에선 공유가 되지 않아 공유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구매발주 / 수주납품 / 업체등록 세가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희 회사에 맞는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있다면 프로그램 구입비는 얼마정도 일까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제조업 입니다. 현재 자료마을이라는 엑셀프로그램을 사용중에 있는데 현장에선 공유가 되지 않아 공유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구매발주 / 수주납품 / 업체등록 세가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희 회사에 맞는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있다면 프로그램 구입비는 얼마정도 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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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납품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2차 문의
1. 2차 제작 요청 사항
- 전화문의는 하였습니다
1) 맞춤제작 프로그램이 2015년도, 2016년도, 등등 오래 시간에 걸려 누적 될 경우
엑셀 자체가 무거워 지는 현상이 안나타나도록 저장 장치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또한 지난 년도 자료도 불러와서 사용 가능 하도록 하실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2) 견적서 작성시 현재는 중간에 수식이 적용 안되는 현상이 가끔 일어나는데요.
맞춤제작 견적서에서는 이러한 현상은 발생하지 안는지 문의 드립니다.
3) 현재 맞춤 제작을 하려고 최종 결정이 남아 있어서 저희 대표님과 동료 직원에게 시연 할 수 있는 샘플 프로그램을
먼저 보내 주시면 어떨지 문의 드립니다
몇가지 의문 사항만 해결되면 바로 제작 예정 이오니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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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 납품 통합 관리 프로그램
1.업종 : 제조업
2.예산 : 500,000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수주 통보서 관리
*납품관리
*제작공정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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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신청] 맞춤제작 견적의뢰
1.업종 : 관급납품 대리점 & 토목자재 도소매업
2.예산 :
3.제작 요청사항 :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1. 조달청계약 완료후 본사에서 분할 납품요구서를 받고
2. 시공사에서 자재납품 의뢰가 들어오면
3. 본사에 자재 출하를 요청하여 자재를 받아서
4. 바로 현장으로 납품하거나 저희가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납품하는 구조입니다.
5. 납품이 완료되면 검수 과정을 거쳐서 본사에 결제를 요청하면 제품별 수수료율에 따라 현장관리비를 받고 정산이 완료되는 구조입니다.
현재 4개 회사의 관급자재 제주대리점이며 향후 더 늘어날 예정이라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해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1. 공사명, 납품요구번호, 품명, 시공사별, 검색하면 한눈에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2. 출하요청서(본사에 요청)와 현장납품시 거래명세서 작성시 공사별 출고수량, 납품수량, 정산수량, 정산금액 등이 모두 연동되도록
3. 계약전 선출고, 납품완료전 검수완료하는 경우 보관증 사항도 추가필요
4. 수수료율, 수수료율부가세, 정산합계금액 항목도 필요
5. 현장별로 장비대여 여부도 체크하고 대여한 업체기입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6. 본사출하요청서, 현장납품서 연동되어 자재 내역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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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ERP 문의드립니다.
<고객 정보 관리/설치된 기계에 대한 수리 공사 견적, 수주, 매출 / 자재 매입, 발주 관리>
-> 이 모든 것을 결제를 위한 품의서 및 지결과 연결
1. 고객 관리
- 각 고객 정보, 설치 된 기계들의 부품별 수리 히스토리 관리(1번 고객의 ㄱ번 기계의 A부품 수리 후 몇 개월)
2. 공사 견적(Offer)
견적 1에 들어가는 부품 A,B,C,D,E... 각 부품의 원가 및 판매 견적가
(외주부품, 내부 구매팀 통한 부품), 인건비(외주비 또는 내부 직영인건비)
-> 견적서 및 결제 서류 등 출력 기능
3. 고객과 계약 체결 -> 수주
오더 1에 들어가는 부품 A,B,C,D,E... 각 부품의 원가 및 판매 견적가
(외주부품, 내부 구매팀 통한 부품), 인건비(외주비 또는 내부 직영인건비)
-> 오더 수주와 동시에 구매팀 발주와 외주 발주에대한 품의서가 각각 연결
(외주 품의서, 구매팀 자재 청구서 등 출력 기능)
4. 수리 완료 후에 매출 인식
금액이 큰 대규모 공사: 예가 대비 투입 비용(자재비,인건비) 비율만큼의 매출 인식 후 세금계산서 발행시 100% 인식
금액이 작은 소규모 공사: 세금계산서 발행 후 100% 매출 인식
5. 견적 -> 수주, 수주 -> 매출
견적에서 수주로 확정시 Nego 금액 확인
수주 후에 남은 견적잔에 대한 금액 및 리스트 관리
수주 확정 후 현재 실제 발행한 매출과 차 후 다음 달 예상 매출을 직접 입력하여 예상과 실제를 비교할 수 있는 장표
(Planning 기능)
수주 확정 후 매출로 전환되지 않은 남은 수주잔에 대한 관리(백록관리)
6. 기타
- 외주 업체 히스토리 관리 (인건비.자재비 -> 외주 시행 품의 부터 지결 프린트 처리까지)
-자재 출하 및 Stock 자재 부품별 관리 기능
7. 총 Summary
-고객과 현장 수리 내역 히스토리 관리
-수리견적, 수주, 매출 관리
-수리견적 및 수주 시 부품별 히스토리 관리
-견적에서 수주 네고 금액
-견적잔, 수주잔 관리
- 미래 매출 예측과 실제 발생에 대한 차이 확인 기능
(예측 매출은 직접 입력 또는 정해진 수식에 따라 비용을 넣으면 진행 매출이 계산되는 방식)
-자재 출하 및 Stock 자재 히스토리 관리
-각 단계 별로 필요서류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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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이벤트신청]
1.업종 : 자동차부품생산(플라스틱사출)
2.예산 : - (이벤트 당첨이 아니면 예산확보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3.제작 요청사항
안녕하세요.저희는 자동차부품중 도어 손잡이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저희 업체는 원청업체로부터 제품을 수주받고, 건물 1동을 임대 받아 10인이하 소규모로 운영되
고 있고, 유압사출기로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파일을 개선해 보려 했으나 일일실적과 주간계획간의 비교 분석파일 제작에 어려움이 발생해
검색중 이번 이벤트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업무는 원재료, 원자재(기본 베이스제품안에 균형추가 들어갑니다) 입고 → 제품생산→ 제품 납품(조립라인2개, 부업집1개로, 3곳으로 납품) 입니다.
원재료 및 자재를 거래처로부터 입고해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을 납품처로 납품합니다.
기존 업무방식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요일에 주간생산계획이 나오면 생산계획에 맞게 제품을 생산해서 납품하는 기본 구조입니다.
사장님이 계획을 확인후 오더를 주시면 그에 맞게 금형을 장비에 올려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장비와 인원으로 제품을 생산하는대 계획을 담당하시는 사장님이 바쁘시다 보니 납품에 차질이 생겨서 생산계획 대비 실적이 70~80대에 머무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사장님이 실적을 엑셀파일에 입력하고, 계획과 재고를 확인해서 생산 오더를 주십니다.
하지만 실적은 입력하고 있지만 계획대비 몇개나 제품이 부족한지 파악이 안되고, 조립과정중에
발생한 불량으로 대체품이 얼마나 필요한지가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품이 한손에 들어올 정도로 작아서 계획에 딱 맞게 제품을 생산하고 납품하는게 아니라
(수동생산 제품은 150개 또는 200개씩 박스단위 포장, 자동생산 제품은 300개,600개 750개등으로
포장) 중간중간 급한 물건에 대해서 대충 박스에 담아서 납품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재과장님이 입출고 되는 제품에 대해서 재대로 기록하고 있지않고 그때그때 부족한 제품만
조립실, 부업집으로부터 통보받아서 몇개가 필요한지도 확인하지 않은채 00제품이 필요하다고 찍어달라고 요청하시어 제대로 재고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특정제품이 과다하게 생산되어 다른 제품에서 수량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잦은 금형교체 소요로 하루에 10건 이상 금형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 일일생산(납품)실적 파일이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계선되었으면 좋겟습니다.
* 주간 계획과 일일생산 실적이 비교되어 과부족분에 대해서 한눈에 파악되면 좋겠습니다.
* 앱으로 납품실적 파일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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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제조업, 재고관리 및 납품관리
1.업종 : 오토바이 부품 제조업 (프레스)
2.예산 : 협의 (가격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3.제작 요청사항
1)업무흐름 및 기존 업무방식
오토바이 및 자동자 부품을 제조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업무는 부품 제조이고요, 원자재는 거래처 지급자재도 있으며, 구입자재도 있습니다. 일주일 단위로 납품스케줄이 거래처로부터 나오며, 저희는 해당 납품스케줄에 맞게 제조납품하고있습니다.
제품 하나당 한가지 부품으로 출고되는 제품이 있으며, 조립하여 출고되는 제품도 있습니다.거래처별로 아이템은 수백가지이며, 그에 따른 자재또한 수백가지입니다.
생산일지는 따로 관리하기가 도저히 불가능해, 현재 지속적으로 생산하며 출고되는 상태이며,
저희가 현재 필요한 양식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외에 있는 한국회사라 모든 양식은 영문으로 제작해야합니다.
2)자동화하고 싶은 업무
1. DELIVERY STATUS TABLE (스케줄에 따른 일별 납품내역)
2. MATERIAL INCOME & DELIVERY (자재 입고 및 납품 - 매일 납품을 통해 남은 현재 자재량 파악)
3. INVENTORY LIST (재고현황)
4. STOCKTAKING (기록상의 재고량과 실제 재고를 확인)
(월말 기준 재고조사를 통해 데이터상 수치와 비교.
현재 보유한 자재 + F.G(Finish Good 제품) + WIP(Work in Progress 제작중) + TOP END + N.G 들을 합하여 데이터와 비교. 딱 맞으면 0이 되어야 하지만, 아이템별 재고조사가 어려워 항상 차이가 납니다.
5. PART N.G (불량 파트 재고)
6. 그외 필요한 거래처관리 및 제품관리
위 양식들이 거래처별로 필요합니다.
현재 모든 파일들이 연결되는 일입니다.
혼자하면 일은 번거롭지만 파일이 에러나는 일은 없습니다. 파일을 공유하다 보니 항상 꼬이는 일이 발생합니다. 모든 양식이 자동화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거래처에서 나오는 스케줄을 입력하고, 납품갯수를 입력하여 차이를 확인하며,
들어오는 자재와 현 자재량을 합산하여 매일 납품되는 양을 빼서, 현재 자재량을 파악하며,
현재까지 나오는 데이터와 월말 재고조사를 통해 차이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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